- 넥스트림-3, PCIe Gen3.1 적용 SATA-익스프레스와 확장형 고대역폭 케이블 연결 구현
맞춤형 IC 플랫폼(eASIC 플랫폼)을 제공하는 팹리스 반도체 기업 eASIC코퍼레이션(eASIC® Corporation)이 반도체 작동이 검증되고 PCIe 3.1 전기 규격에 최적화된 송수신기를 즉각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eASIC 넥스트림-3(Nextreme-3, http://goo.gl/5bpVmE) 제품군은 최신 수신기 클록-데이터 복원(CDR) 회로가 구축된 송수신기를 결합해 SRIS(separate refClks independent spread) 사용 모델을 유지하면서도 독립된 확산 스펙트럼 변조를 가진 링크 말단 간 별도의 레퍼런스 클록으로 작동될 수 있도록 해준다. 첨단 등화 기능과 저전력 소모를 결합한 이 송수신기는 다양한 고성능 스토리지 및 네트워킹 시스템에 이상적이다.
eASIC의 SRIS 지원은 레퍼런스 클록 전달을 위한 별도의 케이블 없이 케이블을 통한 데이터 통신을 가능케 한다. 이는 전자파 장해(EMI) 문제를 현저히 줄여주는 동시에 더 가볍고 저렴한 케이블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확장형 고대역폭 연결을 지원하고 추후 SATA/SAS(serial advanced technology attachment/serial attached SCSI (small computer system interface)) 표준과 호환된다.
브렌트 프리지버스(Brent Przybus) eASIC 마케팅 선임이사는 “우리의 eASIC 넥스트림-3 플랫폼은 설계자들이 서버 독립적인 스토리지 증설 솔루션을 자유롭게 개발할 수 있도록 해준다”며 “이 디바이스는 차지하는 면적이 작고 다양한 설정 옵션을 탑재해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업체에 작고 저렴한 저전력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