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
www.agilent.com)는 차세대 인피니엄(Infiniium) 9000 시리즈의 6개 새로운 모델을 출시함으로써 혼합신호 및 디지털 스토리지 오실로스코프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이 스코프 모델은 최대 4GHz 아날로그 대역폭, 뛰어난 스코프 성능, 그리고 내장형 로직 및 프로토콜 분석 기능 등 다양한 측정 기능을 제공한다. 각 모델에는 업계 최대인 15인치의 대형 XGA LCD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으며, 본체의 두께가 22.8센티미터로 슬림하며, 무게는 11.3kg에 불과하여 뛰어난 휴대성을 자랑한다.
인피니엄 9000 시리즈 6개 모델 발표 … 로직 및 프로토콜 분석, 다양한 디버그 및 적합성 애플리케이션 제공 Ji-Wei Du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 아시아 마켓 개발 매니저는 “애질런트 9000 시리즈 오실로스코프는 PCIeTM 및 USB 등의 버스를 지원하는 프로토콜 분석기 뷰어와 로직 분석 채널이 통합된 세계 최초의 스코프다. 이러한 통합으로 스코프 기능이 더욱 확장되어 엔지니어는 복잡한 설계를 간편하게 테스트하고, 회사는 오실로스코프를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장비에 대한 투자 수익을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3가지 계측기를 하나로 통합되었다는 점은 인피니엄 9000시리즈의 최대 장점이다. 뛰어난 아날로그 사양 외에도 인피니엄 9000은 2GSa/s에서 작동함으로써 빠른 통합 디지털 채널을 자랑한다. 그 덕분에 매우 풍부한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MSO) 트리거 조건이 제공되어 제어신호와 데이터 버스 사이의 타이밍 관계를 보다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다.
Ji-Wei Du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 아시아 마켓 개발 매니저는 “PCIe 및 USB를 지원하는 업계 최초의 스코프 내 프로토콜 뷰어를 이용하여 엔지니어는 추가 테스트 장비를 찾아 연결하는 불편을 겪지 않고 디버깅 및 테스트 기능을 확장할 수 있다”며 “이 기능을 통해 설계자는 다수의 프로토콜이 적용되는 시리얼 버스 관련 문제들을 보다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수많은 범용 측정 및 분석 기능이 담긴 인피니엄 9000 시리즈 오실로스코프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소프트웨어 옵션으로 맞춤식 구성을 할 수 있다. 지원되는 애플리케이션 패키지를 통해 엔지니어는 공통 시리얼 버스, FPGA 및 RF 측정에 대한 의미 있는 통찰력을 얻고 산업 표준에 대한 적합성 테스트를 신속하게 수행할 수 있다. Ji-Wei Du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 아시아 마켓 개발 매니저는 “디버그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에는 PCIe 및 USB에 대한 프로토콜 트리거링 및 보기, I2C, SPI, CAN, RS-232 버스 및 기타 UART 마이크로컨트롤러에 대한 시리얼 디코드 및 트리거, Xilinx 또는 Altera FPGA를 포함한 설계에 대한 신속한 코어 지원 디버그, 시각적 기준을 충족하는 간헐적 신호에서 트리거하기 위한 인피니스캔(InfiniiScan) 등이 있다”며 “또한 적합성 테스트 애플리케이션에는 통신 마스크 테스트, DDR1, DDR2, DDR3, Ethernet 및 USB 2.0이 있으며 모든 인피니엄 9000 시리즈 모델에는 MATLAB짋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가 애질런트 옵션으로 제공된다. 인피니엄 9000 시리즈 오실로스코프는 처음부터 MATLAB 소프트웨어를 포함하는 최초의 계측기”라고 설명했다.
인피니어 9000 시리즈 모델에는 업계 최대의 대형 15인치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12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기존 스코프와 비교하여 디스플레이 영역이 57% 늘어난 것도 장점이다. ASIC 및 Xilinx Virtex-5 기술로 설계되어 동급에서 가장 얇고 가장 가벼우며 휴대성이 가장 뛰어나 스코프를 함께 사용하는 팀에 이상적이다.
이재용 기자(
hades@cyberes.co.kr)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