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통합 소프트웨어 업계의 리더인 인포매티카(Informatica, 한국 지사장: 정연진)는 2015년 6월 30일 마감된 2분기 회계 결산 결과를 발표했다.
2015년 2분기 총 매출은 전년 대비 4% 증가한 2억6천190만 달러이며, 소프트웨어 매출은 전년 대비 7% 증가한 1억1천80만 달러이다. 소프트웨어 매출 중 라이센스 매출은 8천830만 달러로서 전년 대비 1% 증가했으며 서브스크립션 매출은 2천250만 달러로서 전년 대비 39% 증가했다.
미국 GAAP(Generally Accepted Accounting Principles (GAAP)에 따라 계산된2015년 2분기 영업 이익은 2천950만 달러이며, 순이익은 1천890만 달러를 기록했다.
한국인포매티카 정연진 지사장은 “인포매티카의 주요 비즈니스 모델인 서브스크립션 부문은 39%의 연간 성장률을 기록하며 현재 소프트웨어 매출의 20%를 차지하는 등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인포매티카는 고객들을 위해 계속해서 혁신을 실현하고 있으며 특히, 사상 최대 규모로 개최된 인포매티카 월드(Informatica World) 행사에서 클라우드 통합, 소셜 MDM, 차세대 분석을 위한 데이터 통합, 데이터 보안 등을 위한 최신 혁신 기술을 공개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고객 성공을 지원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2015년 4월 달성된 추가 주요 결과:
• 제16회 인포매티카 월드 컨퍼런스 개최 사상 최대 규모를 기록한 이번 인포매티카의 데이터 관리 행사는 ‘데이터의 모든 것(All Things Data)’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2천500명 이상의 참가자들과 사상 최다 고객 프레젠테이션 수 등을 통해 인포매티카가 고객들에게 보다 전략적인 파트너로 자리 매김하고 있음이 분명하게 확인됐다.
• 데이터 통합, 준비, 관리 및 보호를 위한 인포매티카 인텔리전스 데이터 플랫폼(IDP: Informatica Intelligent Data Platform)의 주요 혁신 기술 공개. 인포매티카의 혁신 노력은 클라우드 데이터 통합, 빅 데이터 통합, MDM, 데이터 준비 및 데이터 보안 등을 위한 제품 발표를 통해 지속되고 있다.
• 공급자 및 이들이 공급하는 제품에 대한 정보의 완벽한 관리를 위한TSR(Total Supplier Relationship) 애플리케이션으로 Informatica MDM 강화
• Big Data-ready enterprise에서 하둡 프로젝트의 운영을 위한 인텔리전트 데이터 플랫폼 공개 2015년 하둡 서밋(2015 Hadoop Summit)에서 인포매티카는 하둡에서 보다 신속하게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한 빅 데이터 관리, 빅 데이터 거버넌스, 빅 데이터 마스터링 및 빅 데이터 보안 역량을 선보였다.
• 벤타나 리서치의 2015년 PIM(제품 정보 관리) 부문 평가 지표 조사에서 “핫 벤더”로 선정. 인포매티카는 PIM 분야의 “커런트 리더(Current Leader)”이자 “새로운 마켓 포스(New Market Force)”로 평가됐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