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혁신적인 3D 적층 구조로 용량 및 성능 향상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 http://goo.gl/UDmjza)(도쿄증권거래소:6502)이 3차원(3D) 적층 셀 구조 플래시 메모리인 차세대 BiCS FLASH™ 출시를 발표했다. 이 신제품은 세계 최초 256-기가비트(32기가바이트) 48층 BiCS 기기로 현재 업계를 선도하는 3비트/셀 (triple-level cell, TLC) 기술을 사용한다. 샘플 출하는 9월 시작될 예정이다.
이 스마트 보도자료는 멀티미디어를 제공한다. 전체 보도자료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803005552/en/
BiCS FLASHTM 는 최첨단의 48층 적층 공정에 기반해 기존의 주류를 형성하고 있는 2차원 NAND 플래시 메모리의 용량을 초월하는 한편, 쓰기/지우기 기능의 내구성이 향상되고 쓰기 속도가 개선됐다. 새로운 256Gb 제품은 소비자용 SSD, 스마트폰, 태블릿, 메모리카드와 같은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및 기업용 데이터센터 SSD 용도로 적합하다.
2007년 6월 표준 BiCS FLASHTM 기술을 공개한 이후, 도시바는 대량생산을 위한 최적화 작업에 주력했다. 2016년과 그 이후 플래시 메모리 시장의 성장에 대비해, 도시바는 SSD와 같은 대용량 어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함으로써 선제적으로 BiCS FLASH™로의 이동을 추진하고 있다.
도시바는 플래시 메모리 개발에 오랫동안 주력해왔으며 도시바의 NAND 플래시 메모리 생산지였던 요카이치 공장(Yokkaichi Operations)에 마련된 새로운 Fab2에서 최근 BiCS FLASH™의 대량생산을 준비 중이다. Fab2는 2016년 상반기에 완공될 예정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