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토리아 관련 최신 뉴스부터 튜토리얼, 콘텐츠 작가 인터뷰 등 볼거리 풍성
- 무료 이미지(로열티 프리 이미지) 공개 및 저작권에 관한 궁금증도 해결
글로벌 스톡 이미지 콘텐츠 선두주자 포토리아( www.fotolia.co.kr )는 포토리아의 공식 블로그를 개편하고 신청자를 대상으로 뉴스레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포토리아는 누구나 쉽게 이미지나 영상 등을 구매하고 판매할 수 있는 오픈형 기반의 플랫폼으로, 포토그래퍼, 전문 작가는 물론 일반 사용자들도 자신의 사진 작품을 온라인에 올려 수익을 낼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포토리아의 공식 블로그( blog.fotolia.com/kr )는 ▲새로운 소식과 이벤트, 콘테스트 정보를 모은 ‘Fotolia’,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 및 콜렉션, 디지털 이미지 관련 최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Get Inspired’, ▲ 이미지 구매 및 판매자에게 유용한 정보 및 다양한 튜토리얼/팁을 담은 ‘Learn’, ▲ 포토리아에서의 이미지, 비디오 판매 및 스마트폰사진/모바일 포토그래피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Sell’ 코너로 구성되어 있다.
포토리아 블로그를 방문하면 포토리아에서 제공하는 무료 이미지 등, 포토리아의 다양한 부가 서비스 및 혜택을 빠르게 확인하고, 튜토리얼을 통해 다양한 이미지 활용법을 배울 수 있다. 또한 복잡한 이미지 라이선스, 저작권에 대해 보다 쉽게 알아볼 수 있는 반면, 전세계 인기 콘텐츠 작가 정보 및 인터뷰 등 포토리아에서 제공하는 독점적인 정보와 최신 컨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포토리아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블로그 소식을 담은 정기 뉴스레터도 발행한다. 공식 뉴스레터를 받아보고자 하는 사용자는 포토리아 공식 블로그( blog.fotolia.com/kr ) 상단 바에 이메일 주소를 넣고 뉴스레터를 신청하면 된다.
임혜진 포토리아 총괄 매니저는 “직접 찍은 사진을 온라인에서 구매/판매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은 우리나라 소비자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고, 오해하기 쉬운 저작권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하기 위해 포토리아 공식 블로그 및 뉴스레터 서비스를 운영 중”이라며, “앞으로도 블로그 및 뉴스레터를 통해 비주얼 콘텐츠를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