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통신을 위한 디지털 보안 솔루션 분야 세계 선도기업인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Oberthur Technologies, 이하OT)가 아랍에미리트(UAE)에 본사를 둔 글로벌 통신 서비스 업체인 에티살라트 그룹(Etisalat Group)과 새로운 차원의 전략적 제휴 계약을 맺고 중동, 아시아 및 아프리카지역에서 이 지역 최초의 맞춤형 기계간 통신(M2M) 및 사물인터넷(IoT)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에티살라트 그룹의 계열사들은OT의 M-센스(M-Sense) 솔루션을 바탕으로 단순한 통신 연결을 넘어선 M2M 및 IoT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기업 고객들이 성장 추세에 있는M2M 및 IoT 시장에서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게 한다.
에티살라트 그룹은 철저한 평가 과정을 거쳐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서 디바이스를 관리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수평적 기능을 갖춘 OT의 M-센스 솔루션을 선정했다. M-센스는 모든 형태의 네트워크를 통해 M2M기기의 다양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수집, 관리하며 실시간으로 제어할 수 있게 한다. 에티살라트 그룹 계열 통신 사업자들은 이를 통해 스마트 도시나 대학 또는 교통, 석유, 에너지 및 부동산 분야 기업을 대상으로 부가가치가 있는 통합 수직적 애플리케이션 제공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번 제휴 계약에 따라 OT는 에티살라트 그룹 계열 통신 사업자들에게 시장 진출 전략과 마케팅 믹스 및 파트너십의 정의를 각 해당 지역에서 지원하는 것을 포함한 종합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에티살라트 그룹 계열 통신 사업자들과 각 지역 파트너들은 플랫폼의 기존 컴포넌트와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센서 데이터 시각화, 보고, 업무 규정 및 기존 애플리케이션 등 포함)를 활용하거나 새로운 컴포넌트와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구축하여 현지 시장 여건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OT의 아르노 드 라 샤펠(Arnaud de La Chapelle) 러시아, 중동 및 아프리카(RMEA)지역 통신 담당 사장 겸 총괄책임자는 “사물인터넷(IoT)은 수십억 개의 사물을 연결시킴은 물론 그 보다 더 중요한 것은 그러한 연결과 관련된 가치를 현금화할 수 있는 수많은 IoT솔루션과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게 한다. IoT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은 개발자들을 위한 혁신 촉진제 역할을 하는 동시에 빅데이터와 분석 기능을 포함한 기업체의 기존 업무 애플리케이션을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서 “OT의 M-센스는 이러한 모든 기준뿐 아니라 사업 자문과 각 지역 및 글로벌 IoT 서비스 업체들과의 접속을 포함한 IoT시장에서 성공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여건을 충족시키는 첨단 기술을 제공한다. 이 종단간 맞춤형 솔루션은 에티살라트 그룹이 M2M 과 IoT 가치 사슬 안에서 성공적으로 발전하고 혁신을 주도하는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유지할 수 있게 할 것이다. 이 같은 대규모 전략 사업을 통해 에티살라트 그룹과 협력하여 동반 성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덧붙였다.
에티살라트 그룹의 칼리파 알 샴시(Khalifa Al Shamsi) 최고 디지털 서비스 책임자(CDSO)는 “OT는 에티살라트 그룹 계열사들에게 이미 SIM 카드와 안전하고 필수적인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을 제공하여 장기적인 관계를 유지해온 파트너이다. 업계 최고 수준의 IoT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에티살라트 그룹은 OT가 M2M 및 IoT 솔루션 분야에서 세계적 수준의 전문 기술을 갖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이 때문에 OT를 그룹의 통신 계열사들에게 애플리케이션 지원 플랫폼(Application Enablement Platform)을 제공하고 관리하는 전략적 파트너로 선정한 것이다. OT팀과 협력하여 다양한 혁신적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기업 고객들에게 유형의 가치를 하루빨리 제공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