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유통업체로서 3대륙에 21개의 고객 지원 센터 제공해
최신 반도체 및 전자부품의 세계적 유통업체인 Mouser Electronics, Inc. (마우서 일렉트로닉스;
www.mouser.com) 가 일본 도쿄에 고객 지원 센터를 개설했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Mouser는 일본 내의 지역 제조사 파트너들과 깊은 유대 관계를 형성해 대고객 서비스와 지역 기술 지원을 제공하게 될 예정이다. Mouser는 이로써 아시아 태평양의 8개 지역을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21개의 고객 지원 센터를 가지게 됐다.
Mouser는 일본을 혁신적 테크놀로지의 강력한 시장으로서 현지의 설계 엔지니어들과 중소 규모 생산 비즈니스의 두드러지는 성장이 Mouser의 모델과 완벽하게 일치한다고 본다. Mouser는 그 동안 일본의 고객들에게 자사의 웹사이트인 Mouser.com와 다른 아시아 지역의 고객 지원 센터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 일본 고객 지원 센터 오픈을 계기로 MOUSER는 더욱 브랜드와 서비스 이미지를 강화할 예정이다.
글랜 스미스 (Glenn Smith) Mouser 사장 겸 CEO는 “일본에서 당사의 비즈니스는 작년에 36% 성장했으며, 고객성장률도 23% 늘어났다”고 고객 지원 센터 설립 배경을 설명했다.
스미스 사장은 또한 “일본은 로봇과 자동차 분야에서 개척자 역할을 해오고 있다. 당사는 일본 내의 글로벌 선두 제조사의 엔지니어들에게 거대한 라인업에 최신 반도체와 전자부품을 더욱 신속히 지원하고자 한다. 당사의 원스탑 구매와 약 3일정도의 빠른 배송 서비스가 충분히 이들을 만족시킬 것으로 본다"고 포부를 밝혔다.
“주문량에 초점을 맞춘 다른 많은 유통업체 들과는 달리 Mouser는 새로운 기술과 새로운 설계에 집중한다”고 설명한 스미스 사장은 “대량 생산이 중국으로 이동함에 따라, 일본에서는 오히려 혁신적인 프로젝트에 대한 설계 엔지니어의 숫자가 증가해왔다. 중소 규모의 고부가 가치 제품 생산량과 첨단 기술의 설계들이 전자공학 시장의 중심이 되고 있는 일본에서 현지의 센터를 통해 보다 긴밀한 서비스로 대응하겠다”고 덧붙였다.
Mouser는 무라타, 파나소닉, 도시바, 다이요유덴, TDK, 롬, 오므론과 같은 일본 제조사 및 인텔,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아날로그 디바이스, 알테라, NXP, 온세미컨덕터 등의 세계적인 글로벌 브랜드를 포함해 500개 이상의 브랜드의 가장 최신 반도체 및 전자부품
을 보유하고 있다.
“빠른 시간 내에 새로운 기술과 새로운 제품이 필요로 하는 엔지니어들이라면 단연코 Mouser를 고려하기를 원한다”고 강조한 스미스 사장은 “당사는 또한 자체 플랫폼을 통해 앞으로 더욱 많은 세계적 설계에 일본의 제품들이 뚫고 들어갈 수 있도록 일본의 브랜드들과 더욱 친밀한 협력을 쌓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Mouser의 일본 내 Mouser.com 웹사이트 온라인 구매 고객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다. 전년 대비 놀라운 연간 성장률이 일본의 지역 고객 지원 센터를 개설하게 했다. 이 새로운 센터는 기존의 고객들에게 더 나은 지원을 제공하는 동시에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려는Mouser 마케팅의 효과도 높일 것으로 보인다.
Mouser는 광범위한 제품 군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고객 서비스로 차세대 혁신 기술을 전달하며 설계 엔지니어들과 바이어들에게 기술력을 제공해오고 있다. Mouser는 전 세계 21곳의 지원 센터를 통해 고객사들에게 최신 설계 프로젝트를 위한 최신 반도체와 전자 부품을 공급 중이다. Mouser의 웹사이트는 매일 업데이트돼 1천만 가지 이상의 제품 구매를 가능하게 하므로 고객사들은 4백만 개 이상의 부품 군을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거래할 수 있다. Mouser.com은 업계 최초의 양방향 카탈로그, 데이터시트, 공급업체 스펙 레퍼런스 설계, 애플리케이션 노트, 기술 설계 정보, 엔지니어링 툴을 제공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