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할 태그를 콤마( , )로 구분하여 입력해 주세요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는 증가하는 인공지능(AI) 연산 수요를 충족하고 전력 관리 아키텍처를 12V에서 48V, 800VDC까지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설계 리소스와 전력 관리 칩을 발표했다.
온라인기사 2025-10-14
HD현대일렉트릭이 중저압 차단기 4종의 북미 시장의 대표 안전 인증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과 cUL(캐나다 UL)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슈나이더 일렉트릭(한국지사 대표 권지웅)이 무정전 전원 공급 장치(UPS) ‘갤럭시 VS(Galaxy VS)’를 통해 조선·해양 산업의 안전성과 지속가능성 강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오늘날 선박은 항해 장비, 통신 시스템, 안전 설비 등 모든 운영이 전력에 의존하는 환경에 놓여 있어 전력 공급의 연속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온라인기사 2025-10-06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의 사업부인 멘딕스(Mendix)는 자사의 선도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에 ‘멘딕스 커넥트 워크스테이션(Mendix Connect for Workstation)’을 새롭게 추가한다고 밝혔다. 이 구성 가능한 지능형 솔루션은 현장 작업자의 생산성을 대폭 강화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온라인기사 2025-09-30
슈나이더 일렉트릭(한국지사 대표 권지웅)이 고성능 컴퓨팅(HPC) 및 AI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리퀴드쿨링(Liquid Cooling)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공개했다. 이는 올해 초 인수한 모티브에어(Motivair)와의 통합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리퀴드쿨링 솔루션으로, AI 팩토리 구현을 위한 데이터센터 열 관리 시장에 본격적으로
슈나이더 일렉트릭(한국지사 대표 권지웅)이 엔비디아(NVIDIA)와 공동으로 개발한 두 가지의 새로운 레퍼런스 디자인을 발표했다. 이 레퍼런스 디자인은 AI 인프라의 신속한 배치와 운영 효율성을 지원하며, 데이터센터 운영자들이 급격히 증가하는 AI 워크로드 수요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온라인기사 2025-09-25
스마트하고 건강하며 지속 가능한 빌딩을 구현하는 글로벌 리더 존슨콘트롤즈인터내셔널 코리아(이하 존슨콘트롤즈 코리아)는 23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존슨콘트롤즈와 열어가는 자율 빌딩의 시대(Autonomous Building Era with Johnson Controls)’를 주제로 차세대 스마트빌딩 전략을 발표했다.
온라인기사 2025-09-24
LS와 한진이 친환경 물류 기반의 스마트 전동화 및 전력 신사업 협력 추진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온세미(onsemi)가 Aura Semiconductor로부터 Vcore 전력 기술 및 관련 지적재산권(IP) 라이선스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LS일렉트릭과 볼보그룹코리아가 볼보그룹코리아 창원공장 내 탄소배출 절감을 위해 태양광 재생에너지를 포함한 에너지통합관리솔루션 구축을 완료했다.
온라인기사 2025-09-23
우드맥킨지는 최근 보고서에서 미국 가상발전소(VPP) 시장이 데이터센터 전력 수요 증가에 힘입어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배터리와 전기차 등 분산자원의 활용이 늘어나면서, 미국 VPP 시장은 단순 자동화를 넘어 전력망 유연성의 핵심 자원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리너지(Grinergy)가 세계적인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Endless Frontier Labs(EFL)에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가 오는 2025년 10월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조선·해양 산업 전문 전시회인 ‘코마린(KORMARINE) 2025’에 참가한다.
AI 버추얼 트윈 기업, 다쏘시스템은 영국의 세계적 혁신 기관인 국립복합센터(이하 NCC)가 다쏘시스템의 클라우드 기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3DEXPERIENCE Platform)을 도입하고, 이를 영국 제조연구센터(High Value Manufacturing Catapult, 이하 HVMC) 네트워크 내 다른 혁신 센터로까지 확대 적용한다고 밝혔다.
온라인기사 2025-09-22
헬러 교수는 COP30에서 탈탄소화(decarbonization)뿐만 아니라 적응(Adaptation)과 탄소 제거(Removals)가 핵심 의제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지난 뉴스레터 목록보기
[말말말] 반도체 산업의 판도를 바꾸는 핵심 동력은
[말말말] 인피니언의 전력반도체 전략은
[말말말] 국내 반도체 및 FPD 분야 클린룸 원스톱 토털 서비스 계획은
[기고] 로드 덤프 이벤트로부터 차량용 프로토타입을 보호하는 과전압 보호 회로…
[연재 기고] 강유전체 메모리, 뉴로모픽 컴퓨팅 기술 구현하다
[기고] O-RAN 라디오 검증하기: 실리콘부터 스마트 네트워크까지
[기고] 차량용 초음파 센서의 발전: ADAS부터 자율주행, 그리고 그 너머까…
[파워 컴퍼니] 에이치엘이엔지 김용주 대표 “클린룸 설계에서 시공까지…전력반도…
[파워 컴퍼니] 이노메스 송호진 대표 “AI와 빅데이터 활용한 IoT 기술로 …
[파워 컴퍼니] 신훈규 네이처플라워세미컨덕터 대표 “특허 기술 활용한 사업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