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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실존 세계와 디지털 세계가 공존하는 시대로 접어든다. 이를 위한 증강현실과 가상현실 기술은 이미 전 세계 수많은 기업이 연구하고 있는 주제이기도 하며, 향후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지면기사 2017-04-04
가상현실(이하 VR)과 증강현실(이하 AR)에 이어 혼합현실(Mixed Reality, 이하 MR)이 급부상할 전망이다. 글로벌 기업들이 VR·AR보다 한발 앞서 나가기 위해 MR에 주목하고 있어서다.
가상현실(이하 VR)과 증강현실(이하 AR) 산업은 IT를 비롯해 콘텐츠, 서비스 및 유통, 통신망, 전자기기까지 다양한 산업을 폭넓게 포함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중 현재 가장 뜨겁게 발전하고 있는 기술은 제조현장과 사회뿐만 아니라 의료 분야에서도 꾸준히 접목되면서 새로운 기회와 가치를 만들어내고 있다.
지면기사 2017-03-03
타임지(the Times) 8월 특집호 표지가 가상현실로 장식됐다. 주인공은 오큘러스 리프트의 창업자 팔머 럭키(Palmer Luckey)다. 올해와 내년 IT 업계의 최대 화두가 ‘가상현실’이라는 방증이다.
지면기사 2015-09-07
모바일 헬스케어 산업이 무선통신기술의 발전과 웨어러블 스마트기기 출현과 맞물려 크게 주목받고 있다. ‘
지면기사 2015-05-08
2014년 9월 17일, 애플 사용자가 기다려왔던 iOS8 정식 버전이 공개됐다.
사물 인터넷(IoT)이 확산함에 따라 다양한 서비스가 대두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U-헬스는 인터넷, 모바일 등의 정보통신(ICT) 기술이 융합해 언제, 어디서나 이용자에게 건강 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 사물 인터넷의 중심에 있다.
지면기사 2014-08-08
스마트폰의 도래로 스마트 기기는 우리의 삶을 급격하게 변화시켰다. 스마트 기기 시장에서 스마트 안경이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무게와 디자인, 전자파 등의 하드웨어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인 애플리케이션의 풍부한 개발 및 새로운 응용분야에 대한 연구가 지속해서 이뤄져야 한다.
지면기사 2014-06-17
1980년대 초반 플라스틱 액체를 굳혀 물건을 제작하는 프린터가 미국의 3D 시스템즈에 의해 세계 최초로 개발됐다.
지면기사 2014-04-02
3D 프린터는 시장 진입 장벽이 높은 품목으로 아직 국내 기술력과 산업 기반은 취약한 편이다. 이미 소수의 국내 업체가 관련 시장을 두드리고 있지만, 현실은 녹록치 않은 상황이다.
지면기사 2014-02-14
증강현실은 현실 세계에서 가상 사물이나 정보를 합성해 원래의 환경에 존재하는 사물처럼 보이게 하는 기술이다.
지면기사 2013-03-22
우리나라는 빠르게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고 있다. UN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고령화 속도를 세계에서 유례를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고 언급했다.
지면기사 2012-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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