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할 태그를 콤마( , )로 구분하여 입력해 주세요
자율주행은 전 세계 자동차 업계에 가장 큰 화두이자 사회적으로도 산재해 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핵심 기술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지면기사 2017-09-04
스마트 팩토리 도입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이미 오래 전부터 많은 언급이 있었다. 하지만 제조시설을 스마트화하기란 비용 측면은 물론이고, 보안 측면에서도 문제가 될 수 있다.
지면기사 2017-08-03
7월 5일 개최된 2017 오토모티브 이노베이션 데이(Automotive Innovation Day)에 기조연설자로 참여하기 위해 방한한 NXP의 자동차 부문 옌스 힌릭센(Jens Hinrichsen) 수석부사장이 7월 4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자동차 반도체 시장과 NXP 반도체의 활동에 대해 소개했다.
자율주행 자동차 개발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하늘을 나는 택시도 조만간 등장할 전망이다. 우버, 에어버스 등은 비행 택시와 같은 교통 및 운송 수단의 항공기화를 통해 교통 혼잡에서 발생하는 손실을 극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지면기사 2017-07-06
웨스턴디지털(Western Digital)은 5월 25일 기자간담회를 열어 커넥티드 및 자율주행 자동차의 시장 성장 속도에 맞춘 자동차용 임베디드 플래시 드라이브인 iNAND 7250A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면기사 2017-06-07
자동차 보안 시장에 안전 문제가 대두되면서 업계는 보안이 실직적으로 거의 전무한 상태에서 즉각적으로 강력한 보안을 구현하는 쪽으로 옮겨 가는 변곡점에 있다.
최근 몇 년간 새로운 교통수단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다. 현재의 열차를 대체할 하이퍼루프가 그것이다. 세계 각지에서는 2020년 하이퍼루프 도입을 목표로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지면기사 2017-03-03
아마존 테크놀로지스는 ‘아이템 배송을 위한 하늘의 거대한 비행선인 하늘물류센터와 무인기 활용’이라는 특허를 등록했다.
자율 주행, 커넥티드 차량, 클라우드 기반 인포테인먼트 등 자동차 산업은 디지털화를 가속화하고 있다.
온라인기사 2017-03-02
50주년을 맞은 CES 2017는 최대 이슈가 자율주행 자동차, 스마트홈, 인공지능일 정도로 IT와의 결합을 통해 미래에 사용자가 마주하게 될 자동차에 대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전망이다.
지면기사 2017-01-04
하늘을 선점하기 위한 특허전쟁이 점입가경이다. 구글, 아마존, 디즈니와 중국 DJI 등 글로벌 기업들이 차세대 드론 시장 선점을 위한 특허 확보 경쟁에 뛰어들고 있다.
삼성전자에 이어 애플이 국내기업의 FPCB를 사용할 것이라는 전망에 힘입어, 2014년 이후 침체됐던 국내 PCB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보인다.
스마트폰, 웨어러블 기기를 비롯해 드론까지 렌탈 시장은 더욱 범위와 규모를 넓혀가고 있다. 그리고 앞으로 다가올 스마트홈 시대에는 더욱 많은 기기를 렌탈할 수 있는 시대가 열릴 것이다.
지면기사 2016-11-02
NXP의 9월 29일 기자간담회는 필립스로부터의 분리 10년째를 맞아 향후 자동차 시장에서의 NXP 포트폴리오 전략과 최근 공개할 신기술을 발표하는 자리였다.
미래의 IoT, 스마트 기기 등에 필요한 스마트센서와 함께 자율주행 자동차용 센서 역시 센서 시장을 견인하고 있다. 특히 ADAS의 중요성이 날로 부각되고 있는 추세로, 향후 자율주행 자동차용 ADAS에서 레이더와 라이다 센서가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 뉴스레터 목록보기
[말말말] 탄소중립 회사 이름에 공룡이 들어간 까닭은
[말말말] 여성 과학자들이 만드는 여성용품은, 외
[편집장 노트] Go, 챗GPT...‘G의 시대’로 풀어본 인공지능은 지금
[말말말] 반도체 패키징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외
[기고] 첨단 전력관리 기술로 5G 통신 및 데이터센터 요구 충족하기
[기고] 트랙션 인버터: 자동차 혁신과 성능의 교차점
[연재 기고] 차세대 메모리 MRAM을 구동하는 신기술의 모든 것
[연재 기고] 유연 OLED를 위한 박막봉지 기술, 왜 중요한가
[스타트업] 옵티로 오수영 대표 “물류 디지털화, 중소 물류정보시스템으로 가시…
[스타트업] 필상 강필상 대표 “날로 교묘해지는 보이스피싱, 신규 URL 공격…
[스타트업] 비에이에너지 강태영 대표 “안전성은 기본, 폐배터리에 두 번째 삶…
[스타트업] 아이팩토리 유장현 대표 “노동집약적 IP 업무, 생산성 향상과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