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11-12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로옴, ±5% 이내 오차 실현한 고정밀 EROM 모델로 열 해석 정밀도 향상
실제 사용 환경에 가까운 열 해석이 가능하여, 열 설계 단계에서의 시뮬레이션 정밀도 향상 및 개발 효율 개선에 기여
로옴(ROHM) 주식회사는 션트 저항기의 EROM (Embeddable BCI-ROM) 모델의 라인업을 확충하여 Web 상에 공개했다.
본 모델은 Siemens의 전자기기 전용 열 설계 지원 툴 「Simcenter™ Flotherm™」에 표준 탑재된다. 로옴의 션트 저항기는 자동차와 산업기기를 비롯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채용되어 고정밀 전류 검출과 고신뢰성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기존에 공개 중인 션트 저항기 「PSR 시리즈」와 더불어, 「PMR 시리즈」의 EROM 모델을 추가했다. 본 EROM 모델은 표면온도 ΔT 및 부품 열 저항에 있어서 실측치와의 오차가 ±5% 이내라는 높은 정밀도를 실현했다. 실제의 사용 환경에 가까운 열 해석이 가능하여, 열 설계 단계에서의 시뮬레이션 정밀도 향상 및 개발 효율 개선에 기여한다.
또한, Simcenter™ Flotherm™에 표준 탑재되어 부품 메이커와 세트 메이커와의 열 해석 모델 공유가 용이해짐에 따라, 기밀정보 유지와 동시에 고정밀 고효율 시뮬레이션이 가능해진다.
앞으로도 로옴은 부품과 시뮬레이션 모델의 양면에서 고객의 설계 및 개발을 위한 서포트 체제를 강화해 나갈 것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