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제품] 아나로그디바이스 “아날로그 및 혼합 신호, 전력 관리 등 포괄적 제품 제공해”
  • 2022-12-05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한유아 ADI 코리아 지사장
 
 2022 Best Product 
1. 초저전력 3축 MEMS 가속도계 
2. 3D 심도 감지 및 비전 시스템용 고해상도 모듈


 2023 Focus Product 
1. 무선 배터리 관리 시스템(wBMS) 
2. 저전력 소형 BioZ AFE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나스닥: ADI)는 첨단 디지털 경제의 중심에서 활동하면서, 아날로그 및혼합 신호, 전력 관리, 무선 주파수(RF), 그리고 디지털및 센서 기술의 포괄적 제품군을 이용해 실제 세계에서 일어나는 현상을 실행 가능한 통찰로 변환한다. ADI는 산업, 통신, 자동차, 컨수머 시장에서 75,000개 이상의 제품으로 전 세계 125,000개의 고객사들을 지원한다. 본사는 매사추세츠주 윌밍턴에 위치해 있다.
http://www.analog.com/



 2022 베스트 센서 제품 

1. 의료 및 산업용 초저전력 3축 MEMS 가속도계







아나로그디바이스의 3축 MEMS 가속도계는 활력 징후 모니터링, 보청기, 모션 지원 검침기 등 다양한 의료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됐다.

ADI의 ADXL367 가속도계는 이전 세대 제품인 ADXL362에 비해 전력 소비는 2배, 잡음 성능은 최대 30% 이상 향상됐다. 새로운 가속도계는 배터리 수명을 극대화하고 유지보수 빈도와 비용을 줄이는 보다 확장된 현장 사용 시간을 제공한다. ADXL367은 전류 소모가 100Hz 출력 데이터 전송 속도일 때 0.88μA, 모션 트리거 웨이크업 모드일 때 180nA에 불과하다.

전력 소모를 줄이기 위해 전력 듀티 사이클링을 이용하는 가속 도계 제품들과 달리, ADXL367은 언더샘플링을 이용해 입력 신호를 앨리어싱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데이터 속도에서 센서의 전체 대역폭을 샘플링한다.


2. 3D 심도 감지 및 비전 시스템용 고해상도 모듈

아나로그디바이스의 고해상도 산업용 등급 iToF(indirect Time-of-Flight) 모듈은 3D 심도 감지 및 비전 시스템을 위한 제품이다.



카메라와 센서가 1메가픽셀 해상도로 3D 공간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ADTF3175 모듈은 산업 자동화에서부터 물류, 의료, 증강 현실(AR)에 이르는 다양한 머신 비전 애플리케이션용으로 매우 정확한 ±3mm iToF 기술을 제공한다.

ADTF3175는 3D 감지 및 비전 시스템에 통합할 수 있는 확장 가능하고 완벽하게 제작 가능하며 보정된 심도 시스템을 제공하므 로, 설계 엔지니어가 특별히 광학 장치를 설계하거나 전기기계적 통합과 관련한 문제를 해결할 필요가 없다. 이는 복잡한 센서 설계 프로세스를 간소화함으로써 제품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한다. 이 견고한 고해상 모듈 제품은 다양한 환경 설정에서 작동하도록 특별히 설계되었다.




      2023 포커스 제품     

1. 무선 배터리 관리 시스템(wBMS)


아나로그디바이스는 자사의 무선 배터리 관리 시스템(wBMS)이 가장 높은 수준의 차량용 사이버 보안 엔지니어링 및 관리 자격 인증을 획득 했다고 밝혔다.



ISO/SAE 21434는 전기 및 전자 시스템의 개념, 제품 개발 및 제조에서부터 운영, 유지 관리, 폐기까지 차량의 전체 제품 수명 주기에 걸친 사이버 보안 위험 관리에 대한 새로운 표준이다. 이 인증의 평가 수행 기관인 TÜV NORD Mobilität는 ADI의 wBMS가 ISO/SAE 21434 인증을 획득한 최초의 차량용 시스템이라고 확인했다. 이번 평가는 ADI가 제품 개발 과정에서 CAL 4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적절한 보장 조치들을 수행했다는 것을 인증한 것이다.



2. 생체 임피던스 모니터링용 저전력 소형 BioZ AFE

아나로그디바이스의 MAX30009 저전력, 고성능 BioZ 아날로그 프런트 엔드(AFE)는 생체 임피 던스(BioZ) 원격 환자 모니터링(RPM) 장치의 크기를 작게 하고 수명을 연장할 수 있는 제품이다.



배터리 전원을 사용하여 지속적으로 동작해야 하는 소형 웨어러블 기기의 개발자를 위해, 이 칩-온-AFE는 환자의 건강 상태를 평가하기 위한 웨어러블 및 의료 등급 패치의 생체 임피던스 분석에 필요한 임상 등급의 활력 징후(vital sign) 측정 기능을 제공한다.

많은 활력 징후 모니터, 가슴 패치, 스트레스 모니터, BioZ 및 웨어러블 헬스케어 기기는 편의성과 편안함을 고려한 작고 컴팩트한 설계를 위해 소형 배터리로 작동해야 한다. MAX30009는 초소형 배터리의 전류 소모를 줄여 BioZ 웨어러블의 작동 수명을 연장할 수 있도록 전력 최적화가 가능한 여러 옵션을 제공하는 저전력 제품이다. 이 제품은 시중에 출시된 가장 유사한 경쟁 제품보다 전력 소비를 62% 줄임으로써 인체 부착형 패치와 활력 징후 모니터링 장치의 측정 기간을 더욱 늘려준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본 기사의 전문은 PDF문서로 제공합니다. (로그인필요)
다운로드한 PDF문서를 웹사이트, 카페, 블로그등을 통해 재배포하는 것을 금합니다. (비상업적 용도 포함)
 PDF 원문보기

#반도체   #부품   #자동차   #전력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