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뉴스] 야간 주행 안전성 높이는 헤드램프 평가 방법은
  • 2022-06-20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10,000,000배 더 섬세한 핀-포인트 화질 구현

삼성디스플레이는 자체 발광 OLED 픽셀의 섬세한 화질로 노트북 디스플레이 기술을 업그레이드한 삼성 OLED를 소개했다. 백라이트 빛을 이용하는 LCD는 특정 영역의 명암 화질을 개선하기 위해 25~2500개 수준의 발광 블록을 구성해 화면을 구현한다. 하지만 백라이트가 필요없는 삼성 OLED는 픽셀 하나 하나가 직접 발광해 1,000만 배 더 섬세하고 정교한 화질을 구현한다.
[출처: 삼성디스플레이 뉴스룸]
 



야간 주행 안전성 높이는 헤드램프 평가 

최근 IIHS가 주목하고 있는 부분은 다름 아닌 헤드램프다. 지난 2017년, IIHS는 성능 좋은 헤드램프가 야간 주행 시의 안전성을 높인다고 판단하여 헤드램프 평가 항목을 신설했다.

IIHS는 여기서 로우빔과 하이빔의 전방 도로 조명 성능과 함께 대향 차량 운전자의 눈부심 정도를 측정하여 산출한 점수를 종합해 평가 등급을 결정한다. 주행 도로 바깥쪽(인포그래픽 ①)과 중앙선(②), 반대편 도로 바깥쪽(③)과 상대 운전자 위치(④)가 예상되는 곳에 측정기를 배치해 평가를 실시한다. 이때 서스펜션 움직임으로 생긴 차량 피치(높낮이)로 인한 오차는 별도로 보정한다.
[출처: 현대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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