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ATA, 인텔 및 AMD 차세대 프로세서 위한 메모리 국내 발표
  • 2022-05-20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메모리, 게이밍 전문기업 ADATA는 인텔 및 AMD의 차세대 프로세서를 위한 XPG CASTER DDR5-6400 메모리를 발표했다.

DDR5 메모리는 용량과 대역폭이 대폭 상승했을 뿐만 아니라 전압을 낮춰 낮은 소비전력으로 구동할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한다. 또한 내부에 ECC 컨트롤러를 내장해 내부의 데이터에 대한 무결성을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최신 인텔 12세대 프로세서부터 DDR5를 지원하고 있어, 강력한 성능을 체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하반기에 출시되는 라이젠 프로세서 또한 DDR5를 지원 예정으로 강력한 성능을 위한 필수 아이템이다.

XPG CASTER DDR5-6400은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DDR5-4800보다 1.3배, DDR4에 비해 2배 빠른 동작 속도를 제공해 초고속의 데이터 전송으로 실질적인 DDR5의 성능을 체감할 수 있다. 또한 기존 DDR4가 1.2V를 동작하는 데 반해 1.1V로 동작해 저전력으로 구동이 이뤄지며 전력 관리 집적 회로인 PMIC가 장착돼 전력을 효율적으로 관리한다.

XPG CASTER DDR5-6400은 스틸 그레이 컬러의 히트싱크를 기반으로 미래 지향적인 삼각형 디자인을 통해 시각적으로 강력한 성능을 보여준다. 또한 RGB를 내장해 ASUS, MSI, Gigabyte, ASRock에서 지원하는 RGB 소프트웨어와의 동기화를 통해 일관된 컬러를 통해 자신만의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XPG CASTER DDR5-6400 시리즈는 Intel XMP 3.0을 지원, 초보자도 쉽게 오버클럭킹을 할 수 있어 반복적인 테스트 없이 쉽게 시스템의 성능을 한계치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

XPG CASTER DDR5-6400 시리즈는 ADATA의 내부 테스트를 통해 생산된 제품으로 평생 제한 보증을 제공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XPG CASTER DDR5-6400 시리즈는 국내 공식 수입사인 코잇을 통해 국내에 공급되며, 온라인 마켓 및 쇼핑 사이트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반도체   #부품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