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yability, 실내 3D 매핑용 LiDAR 센서 장착된 드론 공개
  • 2022-05-20
  • 한상민 기자, han@elec4.co.kr

Flyability가 실내 3D 매핑용 LiDAR 센서가 장착된 세계 최초의 충돌 방지 드론 'Elios 3'를 공개했다.

이 드론은 비행할 때 3D 모델을 생성할 수 있는 FlyAware™라는 새로운 SLAM 엔진으로 구동되며, 검사관을 위한 Flyability의 새로운 소프트웨어 버전인 Inspector 4.0과 함께 제공된다.



Flyability는 2016년에 자사의 첫 제품을 통해 밀폐공간 진단용 드론 분야를 개척했다. Flyability는 Elios 3의 출시를 통해 가장 까다로운 진단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위험한 장소에서 인간을 보호하는 최첨단 기술을 만들겠다는 약속을 이어가고 있다.

Elios 3는 신뢰할 수 있는 진단 도구에 대한 기업의 수요를 해소하기 위해 제작됐다. 전 세계 산업에서 드론의 사용이 확대됨에 따라, 사용하기 쉽고 항상 동일한 방식으로 작동되며, 매우 민감한 자산(시설) 내에서 작업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는 기술에 대한 기업의 요구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Flyability의 공동 설립자 겸 CEO인 Patrick Thevoz는 "Elios 3는 세계 최고의 안정성과 모듈식 페이로드를 비롯해 비행 중 실시간 3D 모델 생성 기능을 갖추고 있어 점점 더 자율적인 미래를 향한 길을 개척하고 있다"라며, "산업 진단의 경우, Elios 3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요소로서, 그 어느 때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이며 저렴한 진단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Elios 3에는 Ouster OS0-32 LiDAR 센서가 포함돼 있어, 검사관은 Flyability의 새로운 파트너인 GeoSLAM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측량 등급 3D 모델 생성을 위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 사람이 접근할 수 없거나 직접 탐사하기에는 너무 위험한 지역을 매핑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이는 많은 산업에서 운영상의 결정을 지원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다.

밀폐공간 안에서의 드론 데이터 캡처와 3D 지리 공간 소프트웨어 기술을 결합함으로써, Flyability는 GeoSLAM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전문가들이 작업장에서 가장 접근하기 어려운 장소의 측량 등급 포인트 클라우드를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는 작업 시 근사치 및 추측의 부담을 완전하게 제거할 수 있게 해준다. LiDAR 센서를 탑재한 것 외에도, Elios 3는 두 번째 페이로드를 수용할 수 있어 개별 사용자의 요구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도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무인항공   #센서   #소프트웨어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