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Product] 아나로그디바이스 “첨단 디지털 경제의 중심에서 실행 가능한 통찰로 변환”
  • 2021-12-03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는 첨단 디지털 경제의 중심에서 사업을 영위하면서, 자신들의 아날로그 및 혼합 신호, 전력 관리, 무선 주파수(RF), 그리고 디지털 및 센서 기술을 이용해 실제 세계에서 일어나는 현상을 실행 가능한 통찰로 변환한다. ADI는 산업, 통신, 자동차, 컨슈머 시장에서 7만5000개 이상의 제품으로 전 세계 12만5000명의 고객들을 지원한다. ADI는 매사추세츠주 윌밍턴에 본사를 두고 있다. www.analog.com

 



 2021 Best Product 
1.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신제품
2. iCoupler 디지털 절연기

 2022 Focus Product 
1. 상태기반 모니터링(CbM) 개발 플랫폼
2. 산업용 롱리치 이더넷(LRE) 포트폴리오



BEST 1.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신제품
ASIL-D 등급과 지속적 배터리 모니터링 지원



아나로그디바이스(ADI)의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신제품은 ASIL-D 레벨의 기능 안전과 혁신적인 저전력 기술로 지속적인 배터리 모니터링 기능을 지원하며 BMS 제품군을 더욱 확장했다.

새롭게 출시된 디바이스들은 전기차(EV) 시장은 물론 재사용 및 재활용 배터리를 사용하는 에너지 저장장치(ESS)의 다양한 배터리 종류(코발트 제로 리튬인산철(LFP) 포함)를 지원한다.

ADI의 최신 BMS 제품은 멀티 배터리 셀 구성을 지원하고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도 배터리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저전력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어떠한 조건에서도 안전성을 보장함과 동시에 주행거리를 극대화한다.

EV가 시장의 주류로 떠오르면서 BMS에 대한 요구 사항은 점점 더 늘어나고 있다. 기능 안전 ASIL-D 등급을 받았다는 것은 ADI의 새로운 BMS 솔루션이 전 세계 규제 기관들이 요구하는 차량용 기능 안전에 대한 최고 등급의 표준을 충족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BEST 2. iCoupler 디지털 절연기
10Gbps 대역폭, 2.5Gbps 채널 4개 제공해


아나로그디바이스의 새로운 iCoupler 디지털 절연기 시리즈의 첫 번째 제품 ADN4624은 초당 10 기가비트(10Gbps)의 총 대역폭을 제공한다.

ADN4624 디지털 절연기는 2.5Gbps의 채널 4개를 제공하여 전기 영역에서의 원활한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며 디지털 헬스케어, 계측, 스마트 산업에서 새로운 시스템 아키텍처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ADI의 새로운 디지털 절연기는 설계를 간소화할 뿐 아니라, 안전 또는 데이터 무결성을 위한 절연 기능을 손쉽게 통합할 수 있게 해준다. ADN4624는 의료용 표준을 충족하며, 복잡하고 특화한 광섬유 솔루션에 대한 대안으로서 고충실도(Hi-Fi) 비디오 및 이미징 링크, 정밀 아날로그 프런트 엔드(AFE), 직렬 인터커넥트를 안정적으로 격리하는 콤팩트한 솔루션이다.



FOCUS 1. 상태기반 모니터링(CbM) 개발 플랫폼
넓은 대역폭 가진 센서 데이터 제공



아나로그디바이스의 CN0549는 상태 모니터링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알고리즘 개발을 가속화하도록 고안된 상태기반 모니터링(CbM) 개발 플랫폼이다.

CN0549는 견고하면서 충실도 높은 데이터 수집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하드웨어적으로 보안성을 보장하면서 넓은 대역폭을 가진 센서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 개발 플랫폼은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를 지원하여, 임베디드 시스템에서 예컨대 MATLAB이나 파이썬(Python) 같은 대중적인 데이터 분석 툴과의 연결을 간소화한다.

CN0549를 활용하면 실시간 진동 데이터 처리가 가능해, 예방 정비 서비스를 위한 머신러닝 알고리즘 개발 속도를 높일 수 있다.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모든 수준의 엔지니어를 지원하는 이 유연한 CN0549 플랫폼을 활용하여, 개발자는 자신의 상태 모니터링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개발 비용과 위험 부담도 줄일 수 있다.

레퍼런스 디자인의 주요 특징으로는 기존의 압전 IEPE 표준 인터페이스와 호환되는 광대역폭(DC - 10 kHz)의 MEMS 진동 센서와 이 MEMS 진동 센서가 전체 대역폭에 걸쳐 기계적 전송이 가능하도록 특화된 기계적 실장 가능한 큐브라는 점이다.



FOCUS 2. 산업용 롱리치 이더넷(LRE) 포트폴리오
공정·빌딩·공장 자동화의 라스트마일까지 연결



아나로그디바이스는 에지(edge)에서 클라우드까지 장거리 이더넷 연결을 제공하고 실시간 설정과 보다 적은 에너지 소비 및 더 많은 자산 활용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솔루션을 출시하여 ADI Chronous™ 산업용 이더넷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고 밝혔다.

ADI의 새로운 Chronous 제품은 10BASE-T1L 물리 계층 이더넷 표준을 지원하여, 공정 및 건물 설비 전반에 걸쳐 원격지와 위험지역의 에지 노드로부터 새로운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게 해준다. 이전에는 활용할 수 없었던 이들 데이터를 네트워크를 통해 원활하게 액세스 하고 자산 상태, 원자재 사용량, 공정 매개 변수와 같은 요인을 평가하는 데 사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보다 깔끔한 제조가 가능해졌다.

ADI Chronous ADIN1100 및 ADIN1110 산업용 이더넷 솔루션은 단일 차폐연선 이더넷 케이블을 통해 이전 이더넷 표준보다 크게 증가한 1마일(약 1.6km) 이상까지 데이터 전송이 가능해 설치 면적과 무게 및 비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이 새로운 산업용 이더넷 솔루션은 MAC PHY와 PHY의 두 가지 유연한 옵션으로 제공된다. MAC PHY(ADIN1110)는 업계 최저 전력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게 하여, 필드 센서 또는 액추에이터를 이더넷에 장착하는 작업을 간소화하고 소프트웨어 및 프로세서 기술에 대한 기존 투자를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본 기사의 전문은 PDF문서로 제공합니다. (로그인필요)
다운로드한 PDF문서를 웹사이트, 카페, 블로그등을 통해 재배포하는 것을 금합니다. (비상업적 용도 포함)
 PDF 원문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