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MEMS 스캐너 칩셋, 안경과 차량 HUD에 증강 현실 지원해
  • 2021-08-18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새로운 MEMS 스캐너 칩셋이 안경에 증강 현실(AR)을 구현하고 차 앞유리에도 유용한 정보를 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MEMS 미러와 MEMS 드라이버로 구성된 MEMS 스캐너 칩셋은 소형 크기와 낮은 전력 소모로 웨어러블이나 차량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애플리케이션에 증강 현실이 도입될 수 있도록 한다.



인피니언의 자동차용 MEMS 제품 라인 책임자인 촬스 찬 (Charles Chan)은 “증강 현실 솔루션은 유용한 디지털 데이터를 사용해서 실제 환경을 풍부하게 하고, 업무나 놀이에 있어서 사람들을 도울 뿐만 아니라 특히 도로 상에서 사람들이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한다.

일상적으로 사용되는 안경 위에 지도, 인포테인먼트, 메시지 같은 것들을 표시해서 가까운 수퍼마켓이나 주차 공간이 어디에 있는지 알려줄 수 있다. 운전자 앞의 작은 영역이 아니라 차량 앞유리 전체에 경로 내비게이션에서부터 운전자 지원 시스템에 이르는 다양한 유용한 정보들을 표시함으로써 운전의 안전과 편의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인피니언의 MEMS 스캐너 칩셋은 혁신적인 틸팅 미러를 채택해서 새로운 세대의 레이저 빔 스캐너 (LBS) 프로젝터를 가능하게 한다. 인피니언의 새로운 칩셋은 다른 시스템 디자인이나 경쟁 MEMS 스캐너 솔루션과 비교해서 성능, 크기, 에너지 소비 및 시스템 비용에 있어서 우수하다.

AR-HUD를 개발할 때 주요 과제는 시스템을 공간이 제한적인 대쉬보드에 통합하는 것이다. 기존의 HUD 시스템은 옵티컬 볼륨이 30리터 이상이면서도 일정한 정도의 시야각밖에 제공하지 못한다. 인피니언의 MEMS 스캐너 칩셋에 기반한 레이저 빔 스캐너는 최소 옵티컬 볼륨으로 HUD 시스템을 구현하므로, 가장 작은 대쉬보드에도 통합할 수 있다. 통합이 쉽고 경쟁력 있는 BOM (bill of material)으로 소형 및 컴팩트 차량에도 넓은 시야각의 AR-HUD를 구현할 수 있다.

AR 스마트 안경 개발에 비엔나 스타트업과 협력

인피니언의 MEMS 스캐너 칩셋은 가벼운 AR 마이크로 프로젝터 설계를 가능하게 하여 매일 착용하는 안경이나 스포츠 글래스에 보기 좋게 통합할 수 있다. 칩셋의 전력 소모가 낮기 때문에 소형 배터리를 안경테에 쉽게 통합할 수 있어 배터리를 자주 충전하지 않고 안경을 매일 편리하게 착용할 수 있다.

컨슈머 시장 용 AR 스마트 안경 시스템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서 인피니언은 비엔나에 소재한 스타트업 TriLite Technologies와 협력하고 있다. 인피니언은 MEMS 스캐너 칩셋을 맡고, TriLite는 시스템 통합과 시스템의 광학적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제어 알고리즘을 담당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홈페이지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