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제품] 바이코 “모듈식 전력 부품 및 완전한 전력 시스템 설계, 개발에 최선”
  • 2020-12-07

바이코 코퍼레이션(Vicor Corporation)은 미국 매사추세츠 주 앤도버에 본사가 있으며 기업용 및 고성능 컴퓨팅, 산업 장비 및 자동화, 통신 및 네트워크 인프라, 차량 및 운송, 항공 우주 및 방위 분야 등을 포괄하는 전력 시스템 시장에 제품을 판매하는 회사이다. 특허 기술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모듈식 전력 부품 및 완전한 전력 시스템을 설계, 개발, 제조 및 판매한다. www.vicorpowe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기천 대표, 바이코 코리아

 2020 Best Product 
1. 제로 전압 스위칭(ZVS) 레귤레이터
2. 1200A ChiP-세트
3. 초고전압 BCM VIA 로우-프로파일 모듈


1.  제로 전압 스위칭(ZVS) 레귤레이터

로봇 차량의 가동 시간 및 배터리 수명 향상


WiBotic은 차세대 자율성을 가능하게 하는 동적 무선 충전 솔루션을 제공한다.

WiBotic 무선 충전 솔루션은 “다자간” 작동을 용이하게 하도록 설계되어 여러 제조업체가 동일한 송신기에서 각기 다른 시간에 충전할 수 있다.

Vicor 48V VI Chip PRM 레귤레이터는 36V~75 V 입력에서 작동하여 레귤레이션된 출력을 생성하는 400 W 고효율 컨버터이다. 이 장치는 WiBotic TR-110 무선 충전 스테이션의 적응형 매칭 송신기에 전원을 공급하여 로봇이나 UV 탑재 수신기에 무선으로 전력을 공급한다. PRM은 AC-DC 전원 공급 장치에서 48 V를 수용하며 출력 전압은 적응적으로 제어되고 약 20~55 V에서 트림된다.

Vicor PRM은 전체 임피던스 범위에서 일관된 고효율 변환을 가능하게 하여 낮은 전력 수준에서 효율성이 크게 떨어지지 않으면서 ‘완전 충전’ 및 ‘세류 충전’ 모드를 유연하게 지원한다. 이는 경쟁사 파워 컴포넌트에서 달성하지 못한 중요한 성능 벤치 마크이다. 이 고효율 변환 기능은 40~45°C의 매우 일관된 최대 디바이스 온도를 제공하여 전체 전력 범위에서 열 관리 제약 조건을 상쇄하는 데 도움을 준다.


2.  1200A ChiP-세트


고성능 AI Accelerator 카드 구동

바이코의 ChiP-세트(ChiP-set)는 48V에서 직접 구동되는 고성능 GPU, CPU 및 ASIC(XPU) 프로세서를 위한 제품이다.

드라이버 MCD4609, 그리고 페어링 제품인 MCM4609 전류 멀티플라이어 모듈은 최대 650A의 연속 전류 및 1,200A의 피크전류를 제공한다. 이 전류 멀티플라이어는 작은 풋프린트와 낮은 프로파일(45.7mm x 8.6mm x 3.2mm) 덕분에 프로세서와 가깝게 배치할 수 있어 전력분배 네트워크(PDN)의 손실을 줄이고, 전력 시스템의 효율을 높일 수 있다. GPU와 OAM(OCP Accelerator Module) AI 카드를 구동하는 4609 ChiP-세트는 현재 양산 중이며, 바이코의 하이드라 II(Hydra II) 평가 보드를 통해 새로운 고객들에게 제공되고 있다.

4609 ChiP-세트는 바이코의 LPD(Lateral Power Delivery) 솔루션의 PoP 포트폴리오에 추가된다. 바이코는 LPD 솔루션의 한계 이상으로 전류 용량을 높이기 위해 혁신적인 VPD를 도입하여 훨씬 더 높은 전류 밀도를 구현할 예정이다. VPD 시스템은 프로세서에 특화된 핀 맵에 따라 조정된 커패시터 네트워크를 통해 프로세서 아래에 수직으로 적층된 전력 컨버터에서 전류를 공급한다.


3.  초고전압 BCM VIA 로우-프로파일 모듈


새로운 차원의 멀티로터 드론 개발 지원해

바이코의 초고전압(UHV: Ultra-High-Voltage) BCM은 전원이 공급되는 고정 위치에서 호버링(Hover-in-Place)이 가능한 첨단 통신 및 감시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유선 무인 비행선에 대한 초기 실험에서는 바람이 강하게 부는 조건에서는 고정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근본적인 문제가 노출되었다. 새로운 접근방식이 필요했던 드래곤플라이 픽처스(이하 DPI)는 고정 위치에서 호버링(Hover-in-Place)이 가능한 새로운 차원의 유선 드론을 개발했다.

이러한 까다로운 전력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DPI는 UMAR 내에 바이코의 초고전압(UHV: Ultra-High-Voltage) BCM VIA 로우-프로파일 모듈을 적용하여 800V에서 50V까지 단 2%의 손실만으로 고효율 변환(98%)을 달성했다. UHV BCM의 소형 풋프린트와 장착 용이성은 뛰어난 전력밀도와 경량의 온보드 시스템을 달성하는데 특히 유용했다.

DPI UMAR의 8개의 독립 로터에 전원을 공급하기 위해 8개의 바이코 UHV BCM4414 모듈이 병렬로 배열되었으며, 리던던시를 향상시키기 위해 로터 간에 전력을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반도체   #전력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