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제품] NXP “안전하게 연결되는 스마트 월드 만들기 위해 노력”
  • 2020-12-07


      임영도 대표이사, NXP반도체 코리아

NXP 반도체는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며 더 나은 삶을 위한 첨단 솔루션을 개발하여, 안전하게 연결되는 스마트 월드를 만들고 있다. NXP는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용 보안 연결 솔루션의 선도 기업으로서, 자동차, 산업 및 IoT, 모바일, 통신 인프라 시장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NXP는 60년 이상의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전 세계 30개 이상의 국가에서 29,0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2019년 매출은 미화 88억 8천만 달러이다. NXP 반도체 블로그 (http://blog.naver.com/nxpkor)에서도 NXP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www.nxp.com

 2020 Best Product 
1. 차량용 네트워크 프로세서 S32G
2. Trimension SR150과 SR040 IC
3. MCU 기반 글로우 신경망 컴파일러


1.  차량용 네트워크 프로세서 S32G

자동차 소프트웨어의 복잡성 낮춰


NXP의 S32 프로세서 제품군의 최신 제품인 S32G 프로세서는 자동차 업계가 고성능 도메인 기반 차량 아키텍처로 전환하고, 자동차 소프트웨어의 복잡성을 낮추며, 보안과 안전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최상의 글로벌 완성차 제조사들이 채택한 S32G 프로세서는, 차량 내에서 서비스 지향 게이트웨이(service-oriented gateways)로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NXP S32 아키텍처는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전보다 월등히 빠른 속도로 풍부한 차내 경험과 자율주행 기능을 시장에 선보일 수 있도록 여러가지 아키텍처를 혁신함으로써 향후 자동차 개발과 관련된 문제들을 해결하도록 돕는다.

NXP S32 프로세서 제품군은 고성능 MCU와 MPU, 그리고 각 애플리케이션에 따른 가속화 기능과 인터페이스를 갖춘 통합 아키텍처를 제공하며,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전반에 동일한 소프트웨어 환경을 지원한다.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은 개발자들이 값비싼 연구 개발 작업을 재사용할 수 있게 지원하며, 이에 따라 변화하는 차량 아키텍처와 시장출시기간에 대한 까다로운 요구에 보다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이 플랫폼은 차량 전체의 여러 애플리케이션 스페이스에서 차량의 품질, 안정성 및 ASIL D 성능을 제공하도록 개발됐다.


2.  Trimension SR150과 SR040 IC

검증된 UWB 플랫폼의 새로운 브랜드 이름

NXP의 Trimension SR040과 SR150 IC는 스마트 락(smart lock) 및 실시간 위치 추적 시스템(RTLS) 태그와 같은 새로운 IoT 활용 사례를 지원하는 데 최적화돼 있어 매우 높은 정확도의 ‘상대적 위치’를 제공한다. NXP Trimension은 자동차, 모바일, IoT 시장의 특정 니즈에 맞게 설계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NXP의 검증된 UWB 플랫폼의 새로운 브랜드 이름이다.

UWB는 차 소유주 존재 여부에 따라 문이 잠기거나 열리고, 간단한 화면 터치나 핸즈프리 액세스로 차량이 공유되며, 집에서는 스마트홈 자동화 시스템이 한 방에서 다른 방으로 직관적이고 효율적으로 소유주를 따라다니며, 잘못 놓인 물건은 즉시 추적하여 사람들이 물건을 찾는 데 소비하는 시간을 단축하는 세상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다른 RF 기술 대비 향상된 데이터 보안과 높은 포지셔닝 정확성에 따라 UWB는 사무실, 병원, 교육 기관, 가정 등에서 사용자의 핸즈프리 액세스 제어 경험을 크게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

IoT 기기 니즈에 맞춰 특화 설계된 Trimension SR150은 정밀도를 높이기 위해 AoA(도래각) 기술을 추가했다.


3.  MCU 기반 글로우 신경망 컴파일러


eIQ 머신 러닝 소프트웨어 지원

NXP 반도체는 글로우 신경망(NN: neural network) 컴파일러를 위한 eIQ 머신 러닝(ML) 소프트웨어를 지원한다. NXP는 업계 최초의 NN 컴파일러 실행을 통해 자사의 i.MX RT 크로스오버 MCU상에서 적은 메모리 사용량으로 우수한 성능을 구현한다.

페이스북(Facebook)이 개발한 글로우(Glow)는 타깃별 최적화를 통합할 수 있다. NXP는 NN 오퍼레이터 라이브러리(operator library)를 사용해서 이 기능을 Arm 코어텍스(Cortex)-M 코어와 카덴스 텐실리카(Cadence Tensilica) HiFi 4 DSP에 적용하여 i.MX RT685, i.MX RT1050, RT1060의 추론 성능을 최적화한다. 이 기능은 NXP MCUXpresso SDK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NXP eIQ 머신 러닝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에 통합됐다.

NXP의 ML을 위한 엣지 인텔리전스 환경 솔루션은 개발자들이 엣지 디바이스에서 효율적으로 ML을 실행하는데 필요한 기본 요소를 제공하는 포괄적인 툴키트이다. 글로우가 eIQ 소프트웨어에 통합되어, 이제 ML 개발자들은 i.MX RT 크로스오버 MCU와 i.MX 8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와 같은 NXP의 엣지 프로세싱 솔루션 전반에서 확장이 가능한 포괄적인 고성능 프레임워크를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반도체   #보안   #IoT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