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제품] TI “반도체 통해 더 나은 세상 만들고자 하는 기술적 진보 정신 반영해”
  • 2022-12-05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세계적인 반도체 업체 텍사스 인스트루먼트(나스닥:TXN)는 산업용, 차량용, 개인용 전자기기, 통신 장비및 엔터프라이즈 부문의 아날로그 IC 및 임베디드 프로세서를 설계, 제조, 시험, 판매하고 있다. 수십년 동안 TI는 반도체를 통해 더 합리적인 가격의 전자 제품을 만들어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기술적 진보 정신에 준해 모든 전자기기에 반도체가 적용될 수있도록 보다 높은 신뢰성과 효율성을 제공하는 기술 혁신을 거듭해왔다.
TI.com
박중서 대표, TI 코리아

 2022 Best Product 
1. 차량용 77GHz 고해상도 레이더 센서 
2. 솔리드 스테이트 릴레이(SSR) 포트폴리오

 2023 Focus Product 
1. 블루투스 ® LE 무선 MCU 제품군 
2. Sitara™ AM62 프로세서



   2022 Best Product   

1. 차량용 77GHz 고해상도 레이더 센서
ADAS의 물체 감지 성능을 향상시켜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는 ADAS(첨단 운전 보조 시스템)의 물체 감지 성능을 향상시키는 센서 제품을 베스트 제품으로 소개했다.
차량 제조사들은 새로운 AWR2944 레이더 센서를 활용하여 사물을더 빠르게 감지하고, 사각 지대를 모니터링함으로써 충돌을 방지하는 첨단 자율 운전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차량 제조 업체들은 TI의 새로운 77GHz AWR2944 레이더 센서를 활용하여 안전 규정을 충족하면서 기존 레이더 센서 제품 대비 30% 더 작은 폼팩터로 동급 최고의 무선주파수 성능을 달성할 수 있다. 또한 AWR2944는네 번째 트랜스미터를 통합함으로써 기존 레이더 센서보다 33% 더 높은 해상도를 제공해 차량이 장애물을 더 정확하게 감지하고 충돌을 피할 수 있도록 해준다.

뿐만 아니라, AWR2944 센서의 하드웨어로 도플러 분할 다중 접속(DDMA: Doppler division multiple access) 기반 신호 프로세싱을 지원하며 기존 제품 대비 40% 가량 더 멀리 떨어진 거리에서 다가오는 차량을 감지할 수 있다.



2. 솔리드 스테이트 릴레이(SSR) 포트폴리오
전기차 안전성 향상 및 솔루션 크기 90% 절감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는 차량용 절연 드라이버 및 스위치를 포함한 솔리드 스테이트 릴레이(SSR, Solid State Relay) 포트폴리오를 베스트 제품으로 추천했다.
 

이 새로운 포트폴리오는 업계 최고 수준의 신뢰성을 제공하면서 전기차의 안전성을 더욱 향상시켜 준다. 또, 파워트레인과 800V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의 솔루션 크기를 최소화하고 BOM 비용을 낮출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10V 게이트 전원을 통합한 절연 스위치 드라이버 TPSI3050-Q1과 1400V 50mA 절연 스위치 TPSI2140-Q1는 두 제품 모두 단일 장벽을 통해 전원과 신호 절연을 통합한 고유의 접근법으로 신뢰성을 향상시킨다. 또, 기존 전기기계식 릴레이 및 솔리드 스테이트 포토릴레이(photorelay)에 비해 솔루션 크기와 비용을 크게 낮출 수 있다. 이 디바이스들은 새로운 솔리드 스테이트 릴레이 포트폴리오 중 가장 처음 출시되는 제품으로, 고전압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활용되는 IC 설계도 포함한다.



   2023 Focus Product   

1. 블루투스 LE 무선 MCU 제품군

고품질 RF 및 전원 성능을 합리적 가격으로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가 2023 포커스 제품으로 내세운 첫 제품은 SimpleLink™ 블루투스 LE CC2340 무선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이다.
 

TI가 수십 년에 걸쳐 쌓아온 무선 커넥티비티 분야에서의 전문성에 기반해 새로 출시한 무선 MCU 제품군은 경쟁 디바이스 대비 절반의 가격으로 ▲고품질의 블루투스 ® 저에너지 (LE) 달성이 가능하며, ▲동급 최상의 대기 전류와 RF 성능을 제공한다.

CC2340 제품군의 가격은 0.79달러부터 시작하며, 합리적인 가격대로 엔지니어들이 더 많은 제품에 블루 투스 LE 커넥티비티를 손쉽게 추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C2340R2와 CC2340R5 무선 MCU는 각각 256KB와 512KB 플래시 메모리를 제공하며, 엔지니어들을 위해 유연성이 뛰어나고 애플리케이션 코드를 저장하기 위한 충분한 공간을 제공한다.



2. Sitara™ AM62 프로세서

엣지 AI 접근성 높이고 전력 소모량 절반 줄여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가 소개한 2023년 두 번째 포커스 제품은, 자사의 고집적 프로세서 역사에 또 한 번의 획을 그을 Sitara™ AM62 프로세서이다.
 

이 새로운 프로세서는 엣지 AI 프로세싱을 차세대 애플리케이션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해당 제품의 저전력 디자인은 듀얼 스크린 디스플레이와 소형 휴먼-머신 인터페이스(HMI)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특히, HMI 애플리케이션에 머신 비전, 분석 및 예측 유지보수와 같은 엣지 AI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단순 인터페이스를 넘어 인간과 기계 간의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하는 한 단계 진보한 HMI를 실현한다. AM62 프로세서는 서스펜션 모드에서 전력 소모가 7mW로 낮고, 열과 관련된 설계를 신경 쓸 필요가 없기 때문에 엣지 디바이스에 저전력의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따라서, 엔지니어는 크기가 제한적인 애플리케이션이나 산업 환경에서 이러한 기능을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본 기사의 전문은 PDF문서로 제공합니다. (로그인필요)
다운로드한 PDF문서를 웹사이트, 카페, 블로그등을 통해 재배포하는 것을 금합니다. (비상업적 용도 포함)
 PDF 원문보기

#반도체   #부품   #자동차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