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DO 한국워킹그룹, “굿바이 패스워드 헬로 FIDO2” 선포
  • 2018-07-17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FIDO 기술 세미나 산업 관계자 200여명 참가
올해 12월 퍼블릭 세미나 개최


FIDO 얼라이언스 한국워킹그룹은 FIDO 기술 세미나를 SK텔레콤 T타워에서 개최 하면서 “굿바이 패스워드 헬로 FIDO2”라는 새로운 모토를 선포했다.

200여명 이상의 보안, 인증, 일반기업, 공공기관 등의 관계자가 참여한 이날 행사는 FIDO 얼라이언스 한국워킹그룹이 설립 후 지난 5개월 동안 어떠한 과정을 거쳐왔는지 배경 설명에 이어, FIDO2에 대한 기술적인 이해를 높이고 궁금증을 해소하는 것을 뛰어넘어 향후 FIDO2가 사업적으로 어떻게 전개될 수 있는지에 대한 설명이 데모와 함께 구현되었다.



FIDO 얼라이언스 한국워킹그룹 한정섭 공동회장은 인사말에서 “세미나 사전 신청을 오픈한지 일주일 만에 예상했던 인원을 초과한 등록을 기록하여 많이 놀랐다”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가 감사한 마음을 가지게 됨과 동시에 FIDO얼라이언스의 미션인 보다 간편하고 강력한 표준화된 인증 개발과 확장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깨닫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 (ETRI) 조상래 책임연구원은 FIDO2인증기술 소개를 통해서 “기존 모바일 환경에서 단순히 웹브라우저 기반 PC로 전개되는 것이 아니라 FIDO2는 무자각 인증기술, 바이오키 생성 기술, 블록체인 기술 등 다양한 기술들과 연계한 인증 솔루션으로 확장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FIDO얼라이언스 한국워킹그룹 디플로이먼트 & 마케팅 공동분과장인 SK텔레콤 최후순 매니저는, “지금까지 FIDO 인증기술이 자사 내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인증 기술에 머물렀던 것을 넘어서 차후 보안사업의 핵심가치가 될 수 있도록 솔루션 확대를 할 것이며, 궁극적으로 사람, 사물에 대한 인증 플랫폼을 통하여 FIDO2가 고객의 가치의 높일 수 있도록 추진할 것”이라고 했다.

FIDO 얼라이언스는 2018년 8월 말 FIDO2 인증 테스트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며, 10월에는 싱가포르에서 총회를 준비 중이다.  FIDO 얼라이언스 한국 워킹 그룹은 올해 12월 보다 많은 국내외 회원사들의 케이스 스터디를 바탕으로 퍼블릭 세미나를 개최할 것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행사/세미나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