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오토메이션, 가트너 하이프 사이클 보고서 20개 부문에 소개돼

2025-12-17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광범위한 기술 역량 기반 성과… 운영 방식 및 경쟁력 혁신 지원 강화 나서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2025년 ‘가트너 하이프 사이클(Gartner® Hype Cycles)’ 보고서 20개 분야에 자사가 소개됐다고 밝혔다. 이는 회사의 지속적 혁신 투자와 업계 전반을 아우르는 광범위한 기술 리더십에 대한 전례 없는 수준의 인정이란 평가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글로벌 리서치 기업 가트너의 하이프 사이클은 특정 기술과 애플리케이션의 성숙도 및 도입 현황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기술과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실제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시한다.
 

이러한 가트너의 하이프 사이클 방법론은 기업 리더에게 기술 및 애플리케이션의 발전 방향을 전망할 수 있는 통찰력을 제공한다. 이를 바탕으로 리더는 비즈니스 목표에 맞는 기술 및 애플리케이션 도입 시점과 활용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2025년 한 해 동안 ▲제조운영 ▲인공지능(AI) ▲클라우드 ▲스마트 로봇 ▲물류기술 ▲생명과학 ▲사이버 물리 시스템 보안 등 총 20개 분야에 소개됐다. 이번 성과를 통해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산업 전반에 걸쳐 기업들의 ▲지능 ▲연결성 ▲보안 강화를 지원하고 산업 운영의 미래를 창조하겠다는 비전을 더욱 공고히 했으며, 혁신과 협업에 대한 지속적 투자를 통해 고객의 운영 방식과 경쟁력 혁신을 근본적으로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스캇 제네르(Scott Genereux) 로크웰 오토메이션 최고 매출 책임자는 "이번 성과는 고객이 운영, 인력, 기술을 새로운 방식으로 연결하는 과정에서 로크웰 오토메이션이 제공하는 폭넓은 혁신 역량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밝혔다. 이어 “AI 기반 제조부터 물리적 사이버 보안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가트너 하이프 사이클에 포함된 다양한 기술들은 고객들이 보다 회복력 있고 민첩하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구축하는 데 있어 로크웰 오토메이션을 신뢰하고 있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100자평 쓰기

관련 기사

오피니언
스타트업이 뜬다
기술 리포트가 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