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클라우드브리지, 기업 AI 전환 가속화 해법 제시해

2025-11-26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AI Agent별 도입지원 POC 프로그램 및 마이크로소프트 365 고객 대상 무상 혜택 프로모션 발표

엠클라우드브리지(대표 이혁재)가 서울 강남구 포스코타워 역삼 이벤트홀에서 AI 에이전트의 업무 활용 극대화 방안을 제시한 ‘Microsoft AI 기반 AI Agent 통합 Ai 365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AI Agent 시대, 우리 회사에 필수적인 AI Agent를 어떻게 통합하고 활용할 것인가?’ 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복잡한 데이터 환경과 다양한 시스템, 빠르게 변화하는 업무 요구 속에서 기업이 AI를 통해 어떻게 업무를 혁신할 수 있는지를 심도 있게 다뤘다. 



행사에는 제조, 유통, 금융, 공공 등 다양한 산업군의 IT 전략 담당자 및 디지털 전환 책임자들이 약 170여명 이상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세미나에서 엠클라우드브리지는 자사 대표 솔루션인 Microsoft AI 기반 기업 AI Agent 통합 플랫폼인 ‘Ai 365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의 지식관리 에이전트, 데이터 에이전트, 업무지원 에이전트, 보안 에이전트 등 주요 기능을 소개했다. 또한 AI Agent별 도입 지원을 위한 POC(기술실증) 프로그램과 Microsoft 365 Business Premium 100 사용자 이상 구독 고객사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공개했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M365 Home, 한국형 조직도 기반의 전자결재 및 근태관리 시스템, Ai 365 보안 에이전트를 통한 EMS 기본 설정과 랜섬웨어 모니터링 서비스, 그리고 MCOM 매니지드 서비스(Microsoft 365 Business Premium과 연계된 기업용 클라우드 관리 및 보안 서비스) 10시간을 통한 보안 보고서 및 교육 제공 등이 포함된다. 엠클라우드브리지는 이를 통해 고객사의 업무 효율성과 보안 환경을 동시에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엠클라우드브리지 이혁재 대표는 “AI Agent 시대에는 단일 AI 솔루션으로는 기업의 복잡한 업무 환경을 해결하기 어렵다”라고 말하며, “다양한 AI 서비스와 시스템을 통합 운영할 수 있는 멀티 AI Agent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이 기업의 AI 전환을 가속화하는 핵심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 “자사의 ‘Ai 365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은 단순한 자동화를 넘어 지식, 데이터, 업무, 보안 등 전 영역에서 통합된 AI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100자평 쓰기

관련 기사

오피니언
스타트업이 뜬다
기술 리포트가 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