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aptec® SmartRAID 4300 제품군’ 출시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서버 제조업체(OEM), 스토리지 시스템, 데이터센터 및 엔터프라이즈 고객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NVMe® RAID 스토리지 가속기 시리즈인 ‘Adaptec® SmartRAID 4300’을 출시했다.
이 제품군은 다양한 기능을 갖춘 보안형 RAID 지원과 고성능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SDS) 솔루션으로, 특히 NVMe 스토리지에 빠른 액세스가 중요한 최신 AI 데이터센터 환경에 적합하며 까다로운 작업의 원활한 처리와 시스템 전체 성능을 극대화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SmartRAID 4300 제품군은 기존의 NVMe RAID 방식과 달리, 마이크로칩의 ‘Smart Storage’ 플랫폼을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컴포넌트로 분리해 각각 독립적으로 동작하도록 설계했다.
하드웨어는 PCIe® 스토리지 컨트롤러를 활용해 CPU의 부하를 줄이고 RAID 연산을 가속화하며, 소프트웨어 스택은 확장된 호스트 PCIe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해 데이터 흐름과 연결성을 최적화한다. 내부에서 진행한 광범위한 테스트 결과, SmartRAID 4300 제품군은 기존 세대 대비 최대 7배까지 입출력(I/O) 성능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Smart Storage 소프트웨어는 호스트 CPU에서 실행되며, 입출력(I/O) 데이터 흐름 최적화를 통해 호스트 CPU가 PCIe 세대별 속도로 NVMe 엔드포인트에 직접 데이터 쓰기를 수행한다. 데이터 보호를 위한 패리티 기반 중복성(XOR 연산)은 호스트 CPU 대신 가속기 하드웨어로 오프로드하여 CPU 부담을 줄인다. 이러한 아키텍처는 기존의 인라인 스토리지 솔루션이 가진 병목 현상을 해소하며, SmartRAID 4300은 높은 확장성, 유연성을 갖추고 Gen 4 및 Gen 5 PCIe 호스트 CPU를 지원한다. 최대 32개의 CPU에 연결된 x4 NVMe 장치와 64개의 논리 드라이브/RAID 배열 구성이 가능하다.
마이크로칩의 데이터센터 솔루션 사업부 브라이언 매카슨(Brian McCarson)부사장은 “마이크로칩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분리한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모든 데이터 흐름을 PCIe 호스트 인터페이스 슬롯에 의존하는 기존 아키텍처의 한계를 극복했다. SmartRAID 4300 제품군은 성능, 효율성 및 유연성을 개선하여 최신 엔터프라이즈 인프라 시스템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