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전기기계식 릴레이를 대체하는 HITFET™+ 스위치 제품군 출시
  • 2015-05-11
  • 편집부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릴레이를 좀더 견고한 반도체 솔루션으로 전환하는 경향에 대응하기 위해 HITFET™+ 보호기능 로우사이드 스위치 제품군을 출시했다. HITFET+(High Integrated Temperature protected MOSFET) 제품군은 진단 기능, 디지털 상태 피드백, 단락회로 내구성을 비롯한 뛰어난 기능 셋을 통합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지금까지는 할 수 없었던 것으로서 슬루레이트 조절이 가능하므로 스위칭 손실과 EMC 적합성을 간단하게 조정할 수 있다.

HITFET+ 제품군은 RDS(on)(10~800mOhm), 기능 셋(상태 피드백을 통합한 제품과 통합하지 않은 제품), 패키지 사이즈(D-PAK 5핀 또는 3핀, DSO 8핀)를 다르게 조합한 최소한 16개 제품을 포함할 예정이다. 동일한 패키지 사이즈의 HITFET+ 제품 간에는 완벽하게 호환이 가능하다. 그러므로 시스템 디자이너가 다양한 부하를 구동하기 위해서 소프트웨어나 PCB를 변경하지 않아도 된다. 이 제품군의 첫 제품인 BTF3050TE은 양산 공급을 시작하였다.

다양한 자동차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하기 적합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서 HITFET+ 제품은 최대 20kHz에 이르는 PWM(pulse width modulation)으로 밸브 제어에 이용되는 솔레노이드를 구동할 수 있다. 또한 자동차 조명 디밍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하기에 적합한데, 깜빡임을 방지하며 10W~60W에 이르는 전류 세기를 지원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HITFET+ 제품군은 도어 록이나 주차 브레이크에 이용되는 중형 및 소형 전기 모터 드라이브, 대체 연료(LPG, CNG) 분사 밸브, HVAC(heating ventilation and air-conditioning) 플랩 구동, 리어휠 스티어링 애플리케이션, 능동형 서스펜션 시스템의 안전성 릴레이 교체 등과 같은 다양한 유형의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할 수 있다.

또한 HITFET+ 제품군은 프린터, 진공 청소기, 태양광 전력 모듈, 자판기 등을 비롯해서 다양한 유형의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보호 드라이버로 이용하기에 적합하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오토모티브 바디 파워 총괄 사업부장인 안드레아스 돌(Andreas Doll) 부사장은 “인피니언은 20년 전에 HITFET 보호기능 로우사이드 스위치를 개발하였으며 업계 표준으로 자리잡고 있다. 새롭게 출시하는 HITFET+ 제품군은 과열이나 과전류 보호 기능을 필요로 하는 자동차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꼭 필요로 하는 로우사이드 스위치를 제공한다. 자동차 모델에 따라서 오늘날 자동차는 7개에서 11개에 이르는 보호기능을 탑재한 로우사이드 전력 스위치를 포함하고 있다. 보호 기능을 통합한 HITFET+ 제품군은 품질과 신뢰성에 있어서 인피니언의 명성을 그대로 이어받음으로써 자동차 시스템 협력사들이 매우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 요구를 수월하게 충족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향상된 보호 기능을 통합한 BTF3050TE

이 제품군의 첫 제품인 BTF3050TE는 모든 유형의 저항성, 유도성, 정전성 부하를 구동할 수 있다. 전기기계식 릴레이와 개별 회로를 교체할 수 있도록 설계된 BTF3050TE는 산업용 애플리케이션과 12V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하기에 적합하다. RDS(on)이 40mOhm (25°C 일 때 정격)으로서 통상적인 자동차 동체 환경으로 최대 3A에 이르는 부하를 구동할 수 있다. BTF3050TE는 자동차 등급  제품이다.

BTF3050TE는 래칭 디지털 상태 피드백 기능을 통합하고 슬루레이트를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으며 과열 셧다운과 열 자동 재시작 기능을 통합하고 있다. 또한 추가적인 보호 및 진단 기능들로서 동적 클램프 과전압 보호, ESD, 전류 제한, 과부하 보호 등을 포함한다.

공급

BTF3050TE는 무연 TO-252 패키지(D-PAK 5핀)으로 제공되며 현재 양산 공급을 시작하였다. 올해 안으로 추가적인 HITFET+ 제품들을 출시할 예정이다.

추가 정보

HITFET+ 제품군과 BTF3050TE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www.infineon.com/hitfet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홈페이지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