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향상된 ‘오라클 마케팅 클라우드’ 발표
단일 플랫폼에서 고객 상호작용을 관리해 마케팅 효과 극대화
  • 2013-12-06
  • 김창수 기자, cskim@elec4.co.kr



오라클은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시장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오라클 엘로콰(Oracle Eloqua)와 오라클 소셜관계관리(Oracle Social Relationship Management, SRM)를 통합한 ‘오라클 마케팅 클라우드’를 발표했다.



오라클은 이번 통합으로 단일 플랫폼에서 모든 디지털 채널 상의 고객 상호작용을 통합 관리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모던 마케팅(Modern Marketing)’을 구현할 전망이다. 새롭게 향상된 소셜 분석과 고객의 디지털 접촉 이력 추적(tracking), 콘텐츠 퍼블리싱(publishing), 그리고 맞춤형 타깃팅 성능을 통해 현대의 마케터들이 좀 더 세밀한 고객 타깃팅과 고객의 디지털 경험 이해 및 분석을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캠페인 실행으로 더욱 가망 고객 발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정밀한 고객 세분화
오라클 엘로콰 플랫폼은 마케터에게 정밀한 고객 세분화를 통한 타깃팅 및 잠재고객 발굴을 개선하기 위한 리드 개발(lead nurturing) 및 스코어링,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 실행, 매출 증대 등의 캠페인 성과 분석 및 관리 방안을 제시한다. 이와 함께 오라클 소셜관계관리(SRM)는 통합된 소셜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해 사용이 쉬운 UI를 통해 소셜 퍼블리싱, 워크플로우, 소셜 모니터링 및 분석, 소셜 네트워크상의 협업 업무를 모두 지원한다.



통합된 오라클 엘로콰와 소셜관계관리(SRM)의 주요 특징

- 소셜과의 통합으로 더욱 향상된 디지털 바디랭귀지: 마케터는 다이나믹 소셜 링크 트래킹 기술을 통해 고객의 소셜 상호작용을 추적, 이해, 분석할 수 있다. 이렇게 확보된 고객 통찰력을 통해 마케터는 잠재고객 발굴과 파이프라인 개발 촉진을 위한 네트워크의 네트워크(소셜 그래프)의 가치를 확보하고 평가할 수 있으며, 타깃 고객군의 디지털 마케팅 프로파일 내 소셜 파트를 개선하고 구축할 수 있다.

- 캠페인 ID 통합: 마케터는 여러 소셜 채널에서 오라클 엘로콰 캠페인 콘텐츠를 활용해 고객 반응 추적 및 분석함으로써 진정한 크로스 채널(cross-channel) 캠페인을 관리/분석할 수 있다.

- 향상된 소셜 콘텐츠 프로모션: 마케터는 ‘스마트 캡(Smart Create a Post: Smart CAP)’ 기능의 원-클릭 퍼블리싱 자동화를 통해 신속하게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 콘텐츠를 홍보할 수 있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메시지 전달과 소셜 채널 선정으로 페이스북, 구글, 유튜브를 포함한 소셜 채널에 콘텐츠를 배포할 수 있다.

- 타깃 고객군 선정: 마케터는 소셜 네트워크상의 캠페인 타깃 고객군을 선정할 수 있어 고객군의 성향에 맞춤화된 캠페인 메시지를 실시간으로 실행할 수 있다.



오라클 클라우드 소셜 플랫폼 사업부의 매그 베어(Meg Bear) 그룹 부사장은 “모든 접점에 걸쳐 일관되고, 뛰어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케터는 대규모의 마케팅과 소셜 상호작용을 추적, 이해, 분석할 수 있어야 한다”며 “오라클 마케팅 클라우드는 오라클 소셜관계관리(SRM)와 오라클 엘로콰를 완벽히 통합해 최고의 소셜과 디지털 마케팅 자동화를 결합했다”고 말했다.  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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