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마 시스템즈, 시그마 포트폴리오 인벤토리 출시
  • 2018-11-09
  • 전동엽 기자, imdy@elec4.co.kr

제품-서비스-리소스 포트폴리오 인벤토리 데이터를 단일 마스터로 집중
API 계층 통해 모든 외부시스템에서 해당 데이터 액세스 및 관리 가능


시그마 시스템즈(Sigma Systems)가 시그마의 ‘크리에이트-셀-딜리버(Create-Sell-Deliver)’ 포트폴리오 중 최근 이뤄진 혁신 시그마 포트폴리오 인벤토리(Sigma Portfolio Inventory)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자동화된 방식으로 높은 주문변환, 처리량 및 수익률을 달성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를 위해서는 고객들이 주문한 제품, 해당 제품을 위해 활성화된 서비스, 해당 서비스를 위해 프로비저닝된 리소스를 포함해 고객의 기존 포트폴리오 인벤토리에 즉각적이고 포괄적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다.

고객 제품 인벤토리, 설치된 서비스 인벤토리, 할당된 리소스 인벤토리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 인벤토리 계층이 모든 서비스 공급업체의 중요한 주문-활성화-현금화 처리 경로를 알려준다.

하지만 대부분의 서비스 공급업체들에게 이러한 정보의 대부분은 파편화되고 격리된 방식으로 그들의 인프라 전반에 흩어져 있다. 이처럼 중요한 데이터가 흩어져있으면 높은 수준의 주문 누락의 주요 원인이 되고 B2C 및 B2B 고객 모두에게 비용이 많이 드는 수동 개입과 성능 저하로 이어질 수 있다.

시그마 포트폴리오 인벤토리(Sigma Portfolio Inventory)는 제품-서비스-리소스 포트폴리오 인벤토리 데이터를 단일 마스터로 집중시키고 마이크로서비스 기반 API 계층을 통해 모든 외부시스템에서도 해당 데이터를 광범위하게 액세스 및 관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이러한 난제들을 명쾌하게 해결한다.

이 인벤토리는 시그마 제품을 지원하고 TM 포럼 오픈 API(TM Forum Open API) 표준을 준수하는 동일한 카탈로그 기반 아키텍처를 통합한다. 시그마 포트폴리오 인벤토리는 단일 통합 데이터 관리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기존의 BSS와 OSS 응용프로그램을 보완하고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어떤 제품과 서비스를 그들의 고객들이 주문한 대로 이행했는지 포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캐서린 미쉘(Catherine Michel) 시그마 시스템즈 최고기술책임자는 “시그마 포트폴리오 인벤토리는 구성요소화되고 고도의 상호운용성을 보여주는 방식으로 만성적인 기술문제를 해결하는 기능으로서 시그마가 시장에 제공하는 대표적인 혁신 유형을 나타낸다. 그 결과 훨씬 더 많은 주문이 자동화되고 수행 프로세스 중에 오류 해결을 위해 소요되는 자원은 훨씬 감소할 것이다”고 말했다.

구현 비용을 절감하고 고객경험을 개선하며 새로운 상업적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포트폴리오 인벤토리 데이터를 활용하는 방법은 11월9일 오전10시(미동부시간) 라이트 리딩(Light Reading) 웨비나 ‘포트폴리오 인벤토리 데이터 관리의 새로운 접근법(Managing Portfolio Inventory Data with a New Approach)’을 통해 배울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소프트웨어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