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 체크] 아마존 택배 드론이 사람 행동을 인식하려는 이유는
  • 2018-03-26
  • 김지은 기자, jenny.kim@elec4.co.kr

페이스북, 신문광고면에 사과글 게재해….

페이스북 CEO 마크 주커버그가(Mark Zuckerberg) 영국과 미국 일간신문 지면에 사과 광고를 게재했다고 ABC뉴스가 밝혔다.

마크 주커버그는 신문 광고 지면을 통해 ‘우리는 당신의 정보를 책임질 의무가 있습니다(We have a responsibility to protect your information)’라는 타이틀의 사과문을 게재했다. 이는 페이스북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사과문으로, 4년 전 수백만 명의 페이스북 가입자 데이터가 유출된 것에 대해 책임을 통감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이러한 공식 사과문에도, 이번 정보 유출 스캔들과 지난 트럼프 대통령 선거 관련 스캔들 등 여러 구설수에 휘말리면서 사용자들의 신뢰도가 급격히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스티븐 호킹, 우주 종말 예언해….

지난 3월 14일 별세한 스티븐 호킹이 죽음을 2주 앞두고 우주의 종말에 대한 논문을 발표했다고 CNBC가 보도했다.

블랙홀과 상대성 이론 연구로 잘 알려 진 스티븐 호킹은 생전에 ‘다중 우주(Multiuniverse)’이론을 증명하려는 수학논문을 발표했다. 그는 최종 연구에서 우주에 있는 별들이 에너지를 전부 소진했을 때 지구가 어떻게 될지에 대해 설명했다. 덪붙여 2600년 지구가 불타서 없어질 것이라면서 다른 행성을 점거하여 멸종 위기를 극복할 필요성이 있다고 언급했다.



아마존, 행동인식 택배드론 특허받아

*출처 Amazon.com

아마존이 사람의 행동을 인식하는 무인 배달 항공기(드론)에 대한 특허를 제출했다고 The Verge가 밝혔다.

이 무인 배달 항공기는 사람의 몸짓(팔 흔들기, 가리키기, 말하기 등)을 인식하고, 이에 따라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물품 배달을 목적으로 제작된 이 드론은 배달 경로를 따라서 이동을 돕기 위해 사람의 제스처를 인식하도록 만들었다. 사람이 손을 흔드는 등의 동작을 통해 속도와 방향을 조정하며, 이를 통해 수령자에게 제품을 전달하도록 만들었다. 이 드론에는 광선 센서, 깊이 센서, 가시광선 카메라, 적외선 카메라 등 여러 가지 카메라가 탑재된 것으로 알려 졌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가상/증강현실   #네트워크   #로봇   #모바일   #무인항공   #반도체   #부품   #소프트웨어   #스마트팩토리   #웨어러블   #인공지능   #자동차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