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AI 스피커도 LTE 급으로
  • 2017-11-23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KT, 3가지 신규 서비스 ‘기가지니 패밀리’ 첫선
’하만카돈 사운드, LTE 라우터, 지능형 대화로 차별화 
 
KT가 누구나 어디에서든 즐길 수 있는 ‘기가지니 패밀리’를 선보였다.
KT는 23일, 서울 광화문 KT스퀘어에서 ‘기가지니 패밀리’ 공개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내 유일 LTE 기반의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 LTE’를 비롯해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활용성을 높인 ‘기가지니 버디’, AI를 적용한 어린이용 스마트워치 ‘기가지니 키즈워치’ 3종의 신규 상품을 선보였다. 기가지니 LTE는 이날 공식 출시됐으며, 기가지니 버디와 키즈워치는 내년 초 출시 예정이다. 
 

 
KT는 기가지니 출시로 AI를 접근하기 어려운 서비스가 아닌 온 가족이 함께 쉽게 즐기는 서비스로 만들었던 것처럼 이번에 공개한 기가지니 패밀리를 통해 고객이 필요한 모든 순간에 AI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들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또한, 향후 지속적인 신규 기가지니 서비스로 AI 서비스 패러다임을 선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기가지니와 마찬가지로 하만카돈 스피커가 탑재되어 깊고 풍부한 고품질의 음질을 제공한다. 또한, 기가지니 플랫폼 기반으로 지니뮤직?뉴스브리핑?라디오와 같은 ‘미디어 서비스’, 감성대화?생활정보조회?지식검색?일정?교통?주변검색 등 ‘대화형 비서 서비스’, 도어락?안전밸브?가전기기 제어와 같은 ‘홈 IoT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LTE라우터 기능을 갖춰 출장, 야외활동에서 나만의 와이파이 환경을 구성해 노트북, 스마트폰 등에서 부담 없이 무선 인터넷을 쓸 수 있다. 텀블러와 비슷한 크기(7x7x17cm)로 휴대성이 뛰어나며, 블랙 컬러 원통형의 깔끔한 디자인이다. 배터리용량은 국내 출시된 AI 스피커 중 가장 큰 4,100mAh로 오디오 재생 기준으로 최대 8시간 연속 이용 가능하다.
기가지니 LTE와 함께 공개된 기가지니 버디와 기가지니 키즈워치도 AI 서비스 이용 행태를 변화시킬 상품이다. 내년 1월 중 출시될 예정인 기가지니 버디는 기존 기가지니가 주로 거실에서 사용했던 것과 달리 방, 부엌, 서재, 욕실 등 어떤 공간에서 이용이 가능한 게 특징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oT   #인공지능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