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퀴티, 소프트웨어와 데이터관리 제품 출시
  • 2017-01-13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커넥티드 차량 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에어비퀴티( Airbiquity®)는 2017년 들어 700만 대 이상에 대한 서비스 제공과 업계 최고의 무선(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데이터 수집 작업의 구성과 작업화를 위한 동사의 솔루션인 소프트웨어와 데이터관리(Software & Data Management) 제품을 출시하게 된다. 

에어비퀴티는 커넥티드 차량 서비스가 전년 동기 대비 10% 늘어났다고 발표했으며 20억 회 이상의 트랜스액션을 처리했고 400만 대 이상의 차량에 대한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기록했다. 동사는 또한 알파인리스타일(Alpine Restyle)의 애프터마켓용 대시시스템에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알파인일렉트로닉스( Alpine Electronics )와 새로운 거래를 확보했으며 소프트웨어와 데이터관리 제품의 출시를 통해 OTA 소프트웨어와 데이터관리 서비스의 자동화를 위한 상당한 규모의 시장 기회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 이 시장 규모는 연구조사 기업인 IHS 에 따르면 2015년 27억 달러에서 2022년 350억 달러 이상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동사는 소프트웨어와 데이터관리 제품의 개발과 함께 자동차 제조사들에 단일 및 복수의 전자제어장치(ECU)를 지원하는 혁신적이며 장점이 많은 엔드투엔드 OTA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전략적인 파트너십의 구축에 힘썼다. 에어비퀴티는 자체 기술의 활용에 추가하여 사이버보안 위협에 대처하기 위해 2016년 진행한 여러 건의 파트너십과 통합 작업 외에도 하만 에큐실드(HARMAN ECUSHIELD) 침입 탐지와 예방 소프트웨어 및 차별화된 소프트웨어 개발과 업데이트 설치를 위해 EnGIS EnVDM 델타패키지와 업데이트에이전트 기술을 통합했다.

에어비퀴티의 사장 겸 CEO인 카미아르 모인자데는 "2016년은 고객 확보, 제품 개발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등 여러 면에서 에어비퀴티의 기념비적인 한 해였다"면서 "소프트웨어 기술과 클라우드 서비스가 모든 자율주행 커넥티드 차량 프로그램에 핵심적으로 작용하는 새로운 시대로 우리가 들어섰다는 것은 확실하다. 이를 통해 동 업계에 종사한다는 것이 큰 기쁨이 되었으며 재능과 역동성을 갖춘 당사 직원들이 세계적 수준의 솔루션을 고객들을 위해 개발하고 공급하는 당사 최대의 자산임이 증명되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신제품   #소프트웨어   #데이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