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트렉스, AITC (아시아 혁신기술 센터) 설립 10년의 역사 발표
  • 2016-06-22
  • 편집부

설계 최적화와 신속한 시제품제작 및 공정을 실현: AITC 중국과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폴리머 기술 발전을 주도

올해 6월 빅트렉스는 본사와 고객 모두가 제품 개발에 긴밀히 협력할 수 있도록 설립한 아시아 혁신기술 센터 (Asia Innovation and Technology Centre, AITC)를 상하이에 오픈한지 10주년을 맞이한다. AITC는 설계 및 공정 최적화뿐 아니라 협력을 통한 신속한 시제품 제작 등으로 빅트렉스™ PEEK 폴리머, APTIV™ 필름, VICOTE™ 코팅과 같은 PAEK 소재의 솔루션을 중점 개발하여 고객들이 미래의 기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활발한 첨단기술 발전의 중심으로 자리 매김한 빅트렉스의 AITC는 지난 10년 동안 고객들과 협력해 분석적 시험, 설계 최적화, 시제품 제작, 제품 시험을 통해 설계 개념을 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이러한 전체 과정에서 빅트렉스는 수십 년간 쌓아 온 PAEK 폴리머 생산 및 프로세싱에 노하우와 전문지식을 이용해 복잡한 설계 과제를 해결해 나가면서 고기능 폴리머 솔루션 분야에 최고의 파트너임을 증명해 왔다.

? 

전 세계 3개의 기술 센터 30년 이상 기술 진보에 기여
“상하이 AITC는 고객들에게 성능 혁신을 가져다 주었다”고 AITC 상하이 기술 서비스 팀장 레이몬드 카이(Raymond Cai)는 설명했다. 

“AITC는 각 팀에 플라스틱 산업에 평균 10년 이상 경력을 갖춘 우수한 전문인력을 운영하고 빅트렉스의 글로벌 자원을 이용해 현지 생산한 맞춤형 솔루션을 공급해오고 있다.”

세계 최고의 혁신적 고기능 폴리머 솔루션 제공업체이자 PEEK 소재를 최초로 상용화한 빅트렉스는 중국에 AITC 외에도 영국과 일본에 각각 기술 센터를 갖추고 35년 이상의 고기능 PAEK 폴리머 생산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업계 많은 분야의 고객들과 협력하고 있다.

AITC의 강점은 최첨단 연구실에서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들이 비교 데이터를 생성하고 자사의 제품에 적절한 재료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점이다. AITC는 내·외부적으로 다양한 기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기술적 창구(technical window)’ 역할을 하고 있다.

“AITC는 고객 피드백을 수집해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기술과 솔루션을 중국과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소개할 수 있습니다.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AITC의 중요한 전략적 자원은 중국과 아시아태평양 지역 고객들을 향한 빅트렉스의 끊임없는 노력”이라고 빅트렉스 폴리머 솔루션즈의 팀 쿠퍼(Tim Cooper) 대표이사는 말했다. 또한, 빅트렉스는 AITC를 통해 문제의 근본 원인을 파악하고 중국과 아시아태평양 지역 고객들이 직면한 과제의 해결책을 신속하게 제안하고 있다

완벽한 기술 지원
AITC 팀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빅트렉스 고객들이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가속화하고 최종 설계를 앞서 완성하도록 완벽한 기술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소비가전 분야를 예로 들면, AITC의 기술로 시제품을 제작하면 고객들은 정상적인 리드타임보다 3-4배 더 빨리 스피커 진동판을 출시할 수 있다. 이렇게 R&D 사이클을 가속화하면 고객의 경쟁력이 크게 강화된다.

또한 AITC는 금속을 대체해 동일한 강도와 성능은 유지하며 중량을 감소하는 것이 목표인 항공우주 산업에 받침대 설계를 최적화하는 등 자동차와 항공우주 부문의 솔루션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최종 사용자는 연비 효율을 높이고 전체 시스템 비용을 낮출 수 있다.

빅트렉스의 기술 센터는 장비 및 프로세스 최적화를 위한 압축기술을 자체 개발해 이에 관한 전문지식을 고객들과 공유하고 있다. AITC는 2006년 250만 달러의 자본으로 2,000 제곱미터 규모로 상하이에 설립된 후 성장과 발전을 거듭하며 필름 및 코팅 제품 연구소를 열었고 꾸준히 신기술을 개발해 아시아와 전 세계 고객들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설립   #동향   #센터  
관련 기사

  •  홈페이지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