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하니웰, 초절전 · 고효율의 나노파워 자기저항센서IC 출시
  • 2014-07-07
  • 편집부



· 고감도 기능을 통한 시스템 비용 절감
· 전력 소모를 획기적으로 감소시킨 나노파워 제품으로 배터리식 기기에 최적화
· 반도체를 이용한 비접촉식 설계로 리드 스위치를 대체할 유일한 센서 솔루션

한국하니웰(http://www.honeywell.co.kr)/은 나노 암페어 수준의 전력(360nA)을 사용하여 높은 자기 감도(일반 작동시 7가우스(Gauss))를 제공할 수 있는 나노파워 자기저항센서 IC(집적회로)를 업계 최초로 개발,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니웰의 자기저항센서는 획기적인 전력 소모 감소를 통해 배터리식 기기에 최적화된 나노파워 제품으로 관련 분야의 엔지니어들에게 큰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

나노파워 시리즈 자기저항센서는 동일한 감도와 동일한 비용으로 리드스위치보다 작으면서도 더욱 견고하고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해 준다. 그 동안 매우 낮은 전력과 큰 공극 때문에 주로 리드 스위치에 의존할 수밖에 없던 배터리 방식 제품에 나노 파워 자기저항센서를 적용하여 낮은 전력과 높은 효율을 유지할 수 있게 됐다.

홀 이펙트 센서와 비교했을 때, 새로운 나노파워 시리즈 자기저항센서는 높은 감도를 통해 홀 이펙트 센서보다 2배 더 긴 거리에서 공극을 감지할 수 있다. 이러한 높은 감도는 유연성 있는 제품 설계를 가능하게 하며, 보다 더 작은 크기 또는 더 낮은 강도의 자석을 사용하여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나노파워 시리즈 자기저항센서는 식기세척기, 전자레인지, 세탁기, 냉장고, 커피 머신과 같은 가전 제품, 병동 침대, 약물 분배 캐비닛, 주입 펌프와 같은 의료 기기, 노트북, 태블릿 및 무선 스피커와 같은 소형 가전 제품뿐만 아니라 수도 및 가스 계량기, 전기 계량기, 산업용 화재 경보기, 운동 기기, 보안 시스템, 휴대용 컴퓨터, 스캐너와 같은 배터리 작동식 기기에 적합하게 설계되었다.

하니웰S&C (Sensing and Control) 사업부 수석 마케팅 매니저 조쉬 에드버그 (Josh Edberg)는 “희토류 자석의 가격이 대폭 상승하면서, 그 동안 홀 이펙트 센서를 사용해 온 설계 엔지니어들은 이보다 저렴한 자성 물질을 사용하거나 더욱 보편적인 자석 물질을 사용하여 설계 비용의 절감 방법을 모색해왔다”고 말했다. 또 “엔지니어들은 높은 배터리 수명, 제품의 소형화, 품질 및 내구성 향상을 위해 리드 스위치를 대체할 제품을 찾아 왔다”고 말하고, 이에 “하니웰의 나노파워 시리즈 자기저항센서는 높은 감도 및 저전력 사용으로 이러한 배터리 운영 방식 제품에 매우 이상적인 대안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제품 설명>

나노파워 시리즈는 자기 감도 유형에 따라 두 가지 유형으로 사용될 수 있다. 하나는 “초고감도SM351LT”로 일반 동작 시 7가우스(G/ 최대 11G)와 매우 낮은 전류의 소모 (일반 360nA) 를 필요로 하는 제품에 적합하다. 또 하나는 “고감도 SM353LT”로 일반 동작 시 14가우스(G/최대 20G) 와 매우 낮은 전류 소모(일반 310nA)를 필요로 하는 제품에 적합하다.

이들 제품은 옴니폴라 설계로 센서가 S극 또는 N극을 통해 활성화되기 때문에, 자석의 극성을 확인할 필요가 없어 설치가 용이하며 시스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푸시-풀 출력 (CMOS)으로 풀업 저항기가 필요 없어 더욱 간편하고 비용적으로 매우 효율적이다. 또한 비초퍼 안정화 설계를 통해 센서에서 발생하는 전자 소음이 없다. 테이프 및 릴(릴 당 3000개) 포장의 초소형 SOT-23 표면 실장 패키지로 제공되며, 대부분의 릴 스위치보다 작은 크기로 자동화 픽 앤 플레이스(pick-and-place) 부품 설치에 사용할 수 있다. 

* 가우스(GAUSS): 자계(磁界)의 강도를 말함
* 리드 스위치(Reed Switch): 비활성화 가스를 충전한 유리 튜브 속에 자성체가 되는 가동접점을 봉입하여 넣고 자석을 접근시킴으로써 유리 튜브 내의 접점을 개폐해 작동하는 구조이다. 리드스위치 작동은 자석의 자력세기와 연관이 있어 자력이 낮을 경우 거리가 멀다면 리드스위치가 작동하지 않는다.
* 홀 이펙트 센서(Hall-effect Sensor): 홀 이펙트란 반도체에 전류를 흘러 그에 수직으로 방향으로 자기장을 가하면 전류와 자기장 모두에 수직인 기전력이 발생하는 현상이다. 이러한 현상을 센서소자에 이용한 것이 홀 이펙트 센서이다. 홀소자의 출력은 자기장의 강도에 비례하여 거리가 멀 경우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 또한 홀 이펙트 센서는 경도, 시간, 온도변화에 따라 특성이 변동하기 쉬워 정확성이 없다는 약점이 있다.(끝)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