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반도체] 맥심 “통합 전력 솔루션 통해 혁신적 아이디어를 제품화하라”
  • 2020-05-07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다양한 핵심 기능과 함께 전력 효율, 보드 공간 절감 등 제공



맥심 인터그레이티드는 우수한 전력 IC의 품질을 자랑한다. 맥심 인터그레이티드의 회로는 통합에 주력하며 다양한 핵심 기능과 함께 전력 효율, 보드 공간 절감, 높은 신뢰도를 제공한다. 맥심의 다양한 포트폴리오는 전력 변환, 배터리 관리, 절연, 보호?제어, 전압 모니터링 등의 솔루션을 포함한다.

설계자들은 자동차 서브시스템, 의료기기, 센서,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 휴대용 전자기기, 여러 엔드 애플리케이션 등 무엇을 설계하더라도 맥심 솔루션을 통해 안정적인 작동과 낮은 방열, 전력소비, 회로 크기 감소, 배터리 수명 연장을 제공하는 전력 컴포넌트를 구현할 수 있다. 맥심 인터그레이티드의 전력 솔루션을 활용해 설계자들은 혁신적 아이디어를 제품화할 수 있다.

맥심은 전력 반도체 분야에서 3개 혁신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히말라야 uSLIC DC-DC 전력 모듈은 초소형 스텝다운 DC-DC 파워 모듈이 맥심의 히말라야 초소형 시스템 단위 IC(uSLIC) 제품군에 추가된 전력 모듈이다.

맥심의 독자적 모델게이지(ModelGauge) 알고리즘을 통해 최고의 정확성을 제공하는 퓨얼 게이지(Fuel Guages) IC는 특정 작동 조건에서 배터리가 공급할 수 있는 전력을 예측하고 배터리 충전 상태를 예측할 수 있다. 초소형 나노파워 DC-DC 레귤레이터는 초저 대기전류와 고효율로 구동 시간, 대기 및 저장 수명을 극대화하고 배터리 수명을 연장시켜 준다.


1. 배터리 수명 늘려주수는 초저전력 전력관리IC(PMIC)
MAX77654, 솔루션 크기 줄이고 배터리 수명 20%까지 늘려줘




MAX77654 초저전력 전력관리IC(PMIC)는 단일 인덕터 다중 출력(SIMO) 벅 부스터(buck-boost) 레귤레이터와 100mA LDO 2개, 소형 Li+ 배터리용 전력 경로 충전기를 탑재했다.

이 PMIC는 솔루션 크기를 줄이고 배터리 수명을 20%까지 늘려준다.
기존 4칩 시스템보다 효율이 높으며, 개별 솔루션과 비교해 부품 수는 줄고 자재(BOM) 비용은 절감할 수 있다. MAX77654를 통해 웨어러블, 히어러블, 기타 소형 소비자 기기에 더 많은 기능을 탑재할 수 있다.


2. 높은 집적성 제공하는 자동차 디스플레이 전력 솔루션
MAX16923, 큰 온도 상승 없이 하나의 칩으로 구현, 복잡성 줄여




자동차 디스플레이 전력 솔루션 MAX16923은 4개 파워레일과 함께 높은 집적성을 제공한다. 하나의 IC에 고전압 저전압 벅 컨버터, 고전압 저전압 LDO, 전자파간섭(EMI) 완화, 워치독 타이머를 탑재했다.

고도의 집적성 덕분에 큰 온도 상승 없이 하나의 칩으로 구현해 복잡성을 줄여준다. 전력 솔루션 크기를 줄이고 PCB 크기와 부품비용도 낮춰준다. 이를 통해 차량 한 대 당 장착되는 디스플레이 수를 2~5개 이상 늘릴 수 있다.


3.  히말라야 uSLIC 전력모듈 DC-DC컨버터
MAXM17724, 통합된 인덕터로 작은 솔루션 크기를 구현




50mA 리니어 레귤레이터를 내장한 150mA 히말라야 uSLIC 전력모듈 DC-DC컨버터 MAXM17724는 통합된 인덕터로 작은 솔루션 크기를 구현하는 고집적 산업용 PMIC다. 4V~60V의 넓은 입력 전압 범위에서 작동하며 더 작고 간단하게 전원 고급 장치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며 설계 복잡성과 제조 위험을 줄이고 플러그 앤 플레이 전원 공급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사용하기 쉽고, 효율이 높으며, 유연한 디자인의 견고한 작동을 자랑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반도체   #전력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