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아두이노 프로젝트를 위한 RGB 조명 쉴드와 모터 제어 쉴드 출시
  • 2014-12-16
  • 편집부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아두이노(Arduino) 설계 커뮤니티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RGB 조명과 모터 제어를 위한 2개의 쉴드(shield)를 출시했다.

이들 쉴드는 아두이노 우노(Arduino Uno) R3과 호환되며,  XMC1000 제품군의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채택하고 있는 XMC1100 부트 키트와도 결합할 수 있다. 모든 XMC1000 제품은 ARM® Cortex™-M0 프로세서를 채택하고 있다. 인피니언의 아두이노 용 RGB LED 조명 쉴드는 LED 조명 제어를 위한 BCCU(Brightness Color Control Unit)를 내장한 XMC1202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채택하고 있다. 아두이노 용 고전류 DC 모터 제어 쉴드는 모터 제어를 위한 고집적 하프 브리지 드라이버인 인피니언의 NovalithIC™ BTN8982TA를 채택하고 있다.

아두이노는 오픈 소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구성요소를 이용해서 쉽고 빠르게 전자 프로토타입 설계를 할 수 있는 컴퓨팅 플랫폼이다.

XMC1202를 채택한 인피니언의 RGB LED 조명 쉴드 

인피니언의 RGB LED 조명 쉴드는 아두이노 프로젝트를 위한 지능형 평가 보드이다. 이 쉴드는 각기 다른 LED 광 엔진을 적용해 봄으로써 신속하게 프로토타입을 작성할 수 있고 적은 비용으로 평가 작업이 가능하다. 이 RGB LED 조명 쉴드는 3개의 독립적인 출력 채널을 제공하므로 멀티컬러 LED를 깜빡임 없이 제어할 수 있다. 이 쉴드는 XMC1200 시리즈의 XMC1202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채택하고 있다.
 
이 시리즈는 완벽한 디밍 제어, 모든 디밍 수준으로 깜빡임 없는 제어, 낮은 에너지 소모를 비롯해서 고품질 컬러 제어에 필요한 모든 필수적인 특성들을 제공한다. BCCU 자동화 하드웨어 엔진은 경제성과 유연성이 뛰어난 고품질 LED 조명 솔루션을 제공한다. BCCU는 편리하게 구성할 수 있으며 매끄러운 디밍과 컬러 믹싱을 가능하게 한다. 조명과 오디오 노드에 이용하기 위한 DMX 인터페이스나 모션 검출에 이용하기 위한 24GHz 레이더 센서를 이용해서 이 쉴드를 확장할 수 있다.

 

BTN8982TA를 채택한 인피니언의 DC 모터 제어 쉴드 

안두이노 용 DC 모터 제어 쉴드는 BTN8982TA를 채택하고 있으며, 빠르게 적은 비용으로 DC 모터 제어 프로토타입 설계를 할 수 있으며 하프 브리지와 풀 브리지 모터 제어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평가할 수 있다. 이 모터 제어 쉴드는 2개의 단방향 DC 모터나 하나의 양방향 DC 모터를 구동할 수 있다.

이 쉴드는 모터 구동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고집적 고전류 하프 브리지 드라이버로서 2개의 NovalithIC BTN8982TA를 채택하고 있다. NovalithIC BTN8982TA는 단일 패키지에 2개 전력 칩(p-채널 하이-사이드 MOSFET과 n-채널 로우-사이드 MOSFET)과 드라이버 IC를 통합하였으며 전력을 제어하고 모니터링하기 위한 로직 회로를 포함한다. 그 밖의 기능들로서 전류 검출을 이용한 진단, 슬루율 조절, 데드 타임 생성, 보호 기능(과열, 저전압, 과전류, 단락 회로)을 포함한다. 또한 NovalithIC BTN8982TA는 로직 레벨 입력을 제공하므로 마이크로컨트롤러로 인터페이싱하기가 편리하다.

NovalithIC BTN8982TA는 보호 고전류 PWM 모터 드라이브에 이용하도록 매우 적은 보드 공간을 차지하면서 비용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DC 모터 제어 쉴드는 30kHz에 이르는 고주파 PWM를 처리할 수 있다. 또한 이 쉴드는 최대 250W의 연속 부하(예를 들어 12V/20A)에 이르는 브러쉬드 DC 모터 제어를 지원하는데, BTN8982TA는 전류 한계가 적용됨으로써 최대 55A의 피크 전류가 가능하다.

공급

XMC1202를 채택한 아두이노 용 RGB 조명 쉴드와 BTN8982TA를 채택한 아두이노 용 DC 모터 제어 쉴드는 2015년 1월 말까지는 Farnell element14와 Newark element14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그 이후에는 인피니언의 유통판매 업체를 통해서도 구입할 수 있다.

추가 정보

인피니언의 새로운 아두이노 제품과 관련된 XMC 마이크로컨트롤러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다음 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www.infineon.com/arduino
www.infineon.com/xmc
www.infineon.com/xmc-dev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홈페이지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