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에 보안 제공
  • 2014-11-12
  • 편집부

- Boosted NFC 보안칩, 워치데이터의 새로운 ‘Sharkey’ 스마트 워치 및 손목형 밴드에 탑재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자사의 Boosted NFC 보안칩(Secure Element)이 워치데이터 테크놀로지스(Watchdata Technologies)의 새로운 "Sharkey"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에 탑재된다고 밝혔다. 스마트 워치 또는 손목형 밴드 형태인 "Sharkey"는 편리한 모바일 라이프 스타일을 구현함으로써 개인 스포츠 관리 기능 뿐 아니라 쇼핑 시 안전한 은행 카드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는 비접촉식 티켓으로 이용할 수 있다. 워치데이터는 비접촉식 결제 및 교통 티켓팅 기능을 갖춘 최초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의 하나인 “Sharkey”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까르떼 보안산업 전시회(Cartes Secure Connexions Event)에서 11월 4일 공개한 바 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칩 카드 및 보안 부문 사장인 스테판 호프첸(Stefan Hofschen) 박사는 “현대 사회는 점점 더 연결되어 가고 이동성이 증가하고 있다. 업계 최초의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 중 하나에 인피니언의 보안 및 비접촉 전문지식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인피니언은 30년 이상 사용자의 디지털 데이터를 보호하는 보안 솔루션을 제공해 왔으며, 지속 가능한 새로운 방식의 통신 및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이러한 전문 지식을 사물 인터넷의 스마트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하는 데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고 말했다.



인피니언의 Boosted NFC 보안칩은 보안 및 스마트 카드 기능을 제공하는 외에도 기존 솔루션보다 80% 이상 더 작은 PCB 풋프린트로 초소형 NFC 안테나를 구현할 수 있어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를 위한 완벽한 솔루션이다.

워치데이터 테크놀로지스의 해외 사업부 잭 팬(Jack Pan) 부사장은 "인피니언의 보안칩은 우리의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에 매끄럽게 통합되어 정교한 보안 기능과 뛰어난 비접촉 성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워치데이터 테크놀로지스는 50여 개국 이상에서 수백만 이동통신 가입자, 온라인 뱅킹 고객, 출퇴근 통근자들에게 인증 및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초소형, 유연하고 상호운용 가능한 설계

인피니언의 Boosted NFC 보안 칩 제품군은 비접촉 통신 및 금용 보안 기능을 위한 ISO14443 A/B, ISO18092 표준을 지원한다. 이 제품군은 스마트 마이크로 SD 또는 SIM/UICC 카드에 성공적으로 적용되어 기존 모바일 핸드셋에 NFC 결제를 제공한다. 소형 풋프린트로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를 위한 최적화된 솔루션을 구현하며, 뛰어난 설계는 이러한 환경에 요구되는 초소형 NFC 안테나를 완벽하게 지원한다. 또한 최대 500kB의 보안 사용자 메모리가 동적 다중 애플리케이션 로딩을 위해 배정돼 시스템 벤더와 서비스 제공자에게 최대 유연성을 제공한다. 인피니언 보안칩은 상호운용 가능한 교통 티켓팅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CIPURSE™ 오픈 보안 표준을 지원하고, Mifare 기술 기반 교통 티켓팅 시스템과 호환된다. 마지막으로 Boosted NFC 보안칩은 사용자 ID 공격 및 계정 탬퍼링에 대한 높은 수준의 보안을 제공하며, EMVCo의 승인뿐 아니라 CC(Common Criteria) EAL 6+ 인증을 획득했다.

인피니언 Boosted NFC 보안칩의 출시로, 모바일 기기 제조업체와 서비스 제공업체는 경계 없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 요구에 부응하는 진정한 의미의 개방된 상호운용 가능한 솔루션을 갖출 수 있게 되었다.

연결된 세계를 위한 보안

인피니언의 칩 카드 및 보안 솔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에서 제공된다: www.infineon.com/chip-card-and-security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홈페이지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