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업계 최소형 안테나 튜닝 IC 출시로 4G 스마트폰 및 태블릿의 안테나 효율 최적화
  • 2014-07-07
  • 편집부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안테나 튜닝 IC 시리즈를 출시하면서 RF 프런트 엔드를 위한 효율적 IC 솔루션 제품을 확장한다고 밝혔다. 이 새로운 안테나 개구면(aperture) 튜닝 스위치 제품군은 4G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서 최종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신형 IC는 근본적으로 안테나 특성을 최적화해서 관련 LTE 대역에서 최고 데이터 속도 동작을 구현한다. BGA1xGN10 IC는 업계 최소형 패키지로 제공되어 최신 세대 스마트폰 및 기타 휴대기기 등 공간 제약형 애플리케이션에 중요한 이점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전류 소비를 더욱 낮춰 휴대기기의 대기 시간과 동작 시간을 연장한다.

인피니언의 RF CMOS 스위치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안테나 튜닝 디바이스는 더 작은 크기로 더 넓은 주파수 범위를 지원하는 스마트폰 안테나 개발을 가능하게 한다. 혁신적인 기능은 넓은 주파수 범위에서 단일 안테나를 위한 임피던스 정합을 향상시켜 송신기 측의 전력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수신기 측 감도를 증가시킨다. 제품은 안테나에서 핵심적인 부정합 상태를 견딜 수 있도록 높은 견고성, 낮은 기생요소, 최고 선형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이들 새로운 튜닝 IC는 관련 LTE 대역에서 안테나 효율을 최적화하는 데 핵심적이다. 향상된 안테나 효율은 직접적으로 우수한 신호 품질과 가장 빠른 데이터 전송으로 변환된다. 모든 디바이스는 범용 GPIO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매끄러운 안테나 제어 및 시스템 통합을 구현한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RF 및 보호 디바이스 사업부 총괄 책임자 필립 슈에르스태트(Philipp Schierstaedt) 부사장은 "인피니언은 새로운 안테나 튜닝 솔루션 제품군을 출시함으로써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RF 프런트 엔드의 풋프린트와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면서 “인피니언의 LNA, 보호 IC 및 안테나 스위치 제품과 새로운 안테나 튜닝 솔루션을 결합하면 수신 품질과 배터리 수명, 신뢰성 측면에서 최종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스마트폰과 다른 관련 제품 개발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새로운 안테나 개구면 튜닝 솔루션은 RF 프런트 엔드 스위치에 적용된 인피니언의 고성능 130nm RF CMOS 공정으로 생산되어 대량 생산 규모의 이점을 제공한다.

새로운 안테나 개구면 튜닝 스위치 제품군은 다음과 같은 스위치 구성으로 제공된다.
BGSA12GN10  SPDT
BGSA13GN10  SP3T
BGSA14GN10  SP4T

모든 제품은 1.5mm x 1.1mm 크기의 ROHS 준수 플라스틱 패키지로 출하되며, 이 크기는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최신 CSP 유형 디바이스보다 60% 더 작은 것이다. 더욱 많은 기능이 탑재되고 다중 LTE 대역이 지원됨에 따라 안테나와 PCB 공간이 매우 제한적인 스마트폰에서 크기는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공급

인피니언은 기타 RF 제품에 사용되는 비용 효율적인 대량 생산 라인에서 새로운 안테나 튜닝 IC를 생산한다. 모든 제품은 최종 100% 전기적 테스트를 거쳐 테이프앤릴(tape & reel) 공정에 들어가기 때문에 표준 SMD 장착 기술 적용으로 인한 볼 크랙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 현재 엔지니어링 샘플이 제공되고 있으며 양산은 2014년 7월 예정이다. 인피니언의 안테나 튜닝 IC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www.infineon.com/rfswitche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홈페이지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