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OptiMOS™ Fast Diode(FD) 시리즈 200V 및 250V 제품 출시
  • 2014-03-25
  • 편집부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자사의 중간 전압대 제품군으로 새로운 OptiMOS™ FD 시리즈 200V 및 250V 제품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이들 새로운 세대의 전력 MOSFET 제품은 Hard commutation(전압, 전류의 중첩/천이구간)시에 최적화된 바디 다이오드를 내장하여 향상된 디바이스 견고성을 제공하고 전압 오버슈트를 낮추며 역 복구 손실을 감소시킨다. 그럼으로써 통신 시스템, 산업용 전원장치, 클래스 D 오디오 증폭기, 모터 제어(48V~110V 시스템), DC/AC 인버터 등과 같은 하드 스위칭 애플리케이션이 매우 높은 시스템 신뢰성을 달성하도록 한다.

신뢰성 향상 및 비용 절감

OptiMOS FD 시리즈는 역 복구 전하(Qrr) 특성이 극히 높은 성능 기준을 충족하도록 최적화되었다. OptiMOS FD 200V 및 250V 제품은 표준형 OptiMOS 200V 및 250V와 비교해서 Qrr을 40퍼센트 가량 낮추었다. 그럼으로써 전압 오버슈트를 낮추고 이는 다시 스너버 회로의 필요성을 최소화함으로써 한 차원 향상된 시스템 신뢰성을 달성하도록 한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DC/DC 시스템 부문 선임 이사인 리차드 쿤칙(Richard Kuncic)씨는 “인피니언은 200V 및 250V 전압대 제품으로 또 다시 업계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면서 한 발 앞서나가게 되었다. OptiMOS FD 시리즈를 통해서 스위칭 성능을 성공적으로 끌어 올리고 있다. 이들 새로운 세대의 전력 MOSFET은 고객들이 특히 하드 스위칭 애플리케이션에서 엔지니어링 비용을 절약하고 작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설계 간소화 및 효율 향상

새로운 OptiMOS FD 시리즈는 향상된 하드 정류 견고성을 달성함으로써 현재 시장에 출시되어 있는 기존의 200V 및 250V 제품들과 비교해서 더 높은 dv/dt, di/dt, 전류 밀도 등과 같이 더 혹독한 조건 아래에서 사용할 수 있다. 그럼으로써 더 사용하기 편리하고 설계 작업을 간소화할 수 있도록 한다.

뿐만 아니라 OptiMOS FD 시리즈는 경쟁 제품들과 비교해서 온-상태 저항(RDS(on))은 45퍼센트, FOM(Figure of Merit)은 65퍼센트까지 낮춤으로써 업계에서 가장 높은 효율과 전력 밀도를 달성한다.

OptiMOS FD 200V 시리즈는 D2PAK(RDS(on) = 11.7mOhm) 제품과 TO-220(RDS(on) = 12mOhm) 제품을 포함한다. OptiMOS FD 250V는 TO-220(RDS(on) = 22mOhm)으로 제공된다.

현재 모든 제품의 샘플을 제공하고 있다.

인피니언 OptiMOS Fast Diode 200V 및 250V 제품에 관한 추가 정보는 www.infineon.com/optimosfd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홈페이지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