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SU,애질런트 네트워크 솔루션 사업부 인수, 최고의 성능과 기술로 고객 지원 강화
  • 2010-06-11
  • 편집부

애질런트 네트워크 솔루션 사업부 인수, 최고의 성능과 기술로 고객 지원 강화




JDSU는 지난 달 1일 애질런트 테크놀러지스의 네트워크 솔루션 사업부(NSD)에서 네트워크 프로토콜 분석, 드라이브 측정, 서비스 보증 측정 부서 등 3개의 사업 부서에 대한 인수를 완료함으로써, 모바일 통신환경의 테스트 및 측정장비 사업 분야에 더욱 매진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에 인수한 사업의 내용을 보면 네트워크 솔루션 사업부는 고성능, 독립, 혹은 분산 프로토콜 분석기를 포함하고 있다. 이 사업부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설치된 네트워크 프로토콜 분석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LTE 및 IMS/VoIP 장비용으로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는 장비이다. 드라이브 측정 솔루션은 네트워크 사용 가능 지역 검증 및 성능 최적화 용인 자동화 장착 모바일 측정을 제공하고 있다. 이로써 JDSU는 최고 성능의 RF 스캐너, 데이터 서비스 지원, LTE 지원 장비를 확보하게 되었다. 서비스 보증 제품군은 시그널 통신의 오류를 모니터링하고 격리할 수 있는 측정용 기구를 탑재한 이동통신사 규모의 OSS를 제공하고 있다. 이 제품군은 3G 모니터링, IMS/VoIP 신호, SS7/GSM 모니터링은 물론 LTE 모니터링 시장에서 유리한 위치 선점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네트워크 보장 시스템 및 차세대 네트워크 측정 시스템 분야에서 업계 1위를 달리고 있는 애질런트가 NSD 사업 부서를 매각한 배경으로는 서로가 향후 전략적인 사업에 주력하는 모습에서 찾을 수 있다. 애질런트의 고객 지원 센터는 200개의 세계 최고 서비스 제공자들과 네트워크 장비 제조사들로 이루어져 있다. 이 회사가 시장에서 가장 깊은 지식과 경험, 그리고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지만, 네트워크 보장 및 테스트 영역은 애질런트가 나아가고자 하는 전략적 행보의 중심은 아니라는 것이다. 반면에 JDSU는 통신 인프라스트럭처 시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에 애질런트의 NSD의 고객들에게 오랜 기간 업계에 투자해 온 JDSU의 상호보완적인 사업 및 모델을 통해 이익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JDSU와 애질런트 NSD의 세계적인 전문기술, 글로벌 R&D 그리고 상호보완적인 제품군의 조합을 통해서 미래에도 계속해서 이 분야에서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요구 사항에 부합하는 집중력과 투자에 더 강력한 상승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인수를 통하여 JDSU는 업계 최고의 네트워크 솔루션을 보유하게 되었다는 내재적 가치는 물론 고객들에게 더욱 폭넓은 적용 범위에서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JDSU는 모든 통신장비 테스트 및 측정 분야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위치를 점유하게 되었다. 결과적으로 JDSU는 세계적인 무선 측정 장비 업체 및 시스템 공급자가 되었으며, R&S, 텍트로닉스, 안리츠와 치열한 경쟁 구도를 이루는 한 축이 되었다.
NSD 인수가 고객들에게 가져다 줄 혼돈이 있을 것이라는 우려에 대해서 JDSU 코리아의 박영건 지사장은 “이번 인수 건은 세일즈, 운영, 엔지니어링, 그리고 T&M 기술 및 적용 분야에서 가장 풍부하고 집중된 경험을 지녔고, R&D 분야에서 가장 강력한 두 개의 T&M 업체를 하나로 합치는 것이다. 앞으로 고객들이 NSD와 연결할 때에 변하는 것은 최소로 할 것이며, NSD와 JDSU는 양측 조직의 가장 좋은 점을 활용하여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나아가 고객에 대한 신뢰를 제고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많은 고민과 노력으로 극복하여 진정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선구 기자(sunny@eucrastine.com)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