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제품] 인피니언 “생활의 편리함과 안전, 그리고 친환경 추구 강화할 것”
  • 2020-12-07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이승수 대표이사, 인피니언코리아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생활의 편리함과 안전, 그리고 친환경을 추구하는 세계 반도체 솔루션 시장의 선두주자이다. 인피니언의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핵심 기술이다. 2020년 회계년도 (9월 30일 마감) 기준 전 세계 약 46,700명의 직원들과 함께 85억 유로 매출을 달성하였다. 2020년 4월 미국 싸이프러스 반도체를 인수하여 인피니언은 세계 10대 반도체 회사가 되었다. 인피니언은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거래 심볼: IFX)와 미국 장외시장 OTCQX International Premier(거래 심볼: IFNNY)에 등록되어 있다.
www.infineon.kr

 2020 Best Product 
1. 임베디드 안전 컨트롤러
2. CoolSiC™ MOSFET
3. 긴 거리 범위의 3D 이미지 센서


1.  임베디드 안전 컨트롤러

최초로 ISO 26262:2018 ASIL-D 인증
 
e모빌리티, ADAS, 커넥티드카를 위한 자동차의 기능안전 전기 및 전자 시스템에 대한 요구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인피니언은 인피니언의 2세대 AURIX™(TC3xx)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첫 번째 베스트 제품으로 꼽았다.

이 제품은 ISO 26262 표준 최신 버전에 따라 최고 수준의 ASIL D 인증을 받은 업계 최초의 임베디드 안전 컨트롤러이다. 안전이 요구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성공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AURIX 제품군은 자율주행을 위한 주요 컴퓨팅 플랫폼에 안전 호스트 컨트롤러로 채택되고 있다.

AURIX TC3xx 디바이스는 각기 300MHz 클록 주파수로 동작하는 최대 6개의 프로세서 코어를 포함하며, 6개 코어 중 4개는 추가적인 록스텝 (Lockstep) 코어를 갖고 있다. 3,000DMIPS 성능으로 안전 마이크로컨트롤러들 중에서 ASIL D 지원을 위한 기능 안전 컴퓨팅 성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또한 안전한 내부 통신 버스와 분산 메모리 보호 시스템을 특징으로 한다. AURIX는 공급 업체마다 안전성 수준이 각기 다른 소프트웨어를 통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스티어링, 제동, 에어백, 운전자 지원 시스템 등 다중의 운영 체제와 애플리케이션을 공통의 플랫폼에서 호스팅할 수 있다.


2.  CoolSiC™ MOSFET

냉각팬 없는 서보 드라이브 구현

새로운 1200V CoolSiC™ MOSFET은 .XT 인터커넥션 기술을 적용한 제품으로 D2PAK-7 SMD 패키지로 출시됐다.

실리콘 기반 솔루션 대비 손실이 80%까지 감소되어 냉각팬을 없앤 패시브 쿨링이 가능해졌다. 다양한 전력대의 서보 드라이브 솔루션은 CoolSiC™ MOSFET을 사용하여 높은 효율을 달성할 수 있으며, 충전 인프라와 산업용 전원장치 등의 애플리케이션은 SMD 디바이스를 사용하여 이점을 얻을 수 있다.

서보 드라이브는 제조 장비에서 모터 구동을 위한 핵심 장치이다. SiC MOSFET의 저항 전도 손실과 완전히 제어 가능한 스위칭 트랜션트는 이러한 모터의 부하 프로파일과 잘 맞는다. IGBT 솔루션과 동일한 EMC 수준에서 5~8V/ns의 dv/dt로 시스템 손실을 80% 줄인다. 새로운 CoolSiC MOSFET SMD 제품은 3μs의 단락 회로 저항 시간을 제공하여, 비교적 작은 인덕터와 짧은 케이블을 사용하는 서보 모터의 요구를 충족한다. 새로운 포트폴리오의 정격은 30mΩ에서 최대 350mΩ이다.


3.  긴 거리 범위의 3D 이미지 센서

고품질 사진 및 몰입감 높은 AR 경험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와 pmd테크놀로지스가 개발한 ToF 기술 기반의 3D 깊이 센서는 시장의 다른 솔루션을 능가하는 우수한 성능으로 혁신적인 소비자 사용 편의성을 제공한다.

이 새로운 칩을 초소형 카메라 모듈에 통합하여 증강 현실 (AR)을 위한 근거리 및 원거리 범위의 깊이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다. 또한 이미저는 40% 이상 전력을 절약하여 저전력 소비 요건을 충족한다.

새로운 REAL3™ ToF 센서는 유연한 구성이 가능하여 다양한 거리, 조명 조건, 용도에 따라 카메라 성능을 차별화할 수 있으며, 모바일 디바이스의 배터리 소모를 줄일 수 있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하도록 실시간 증강 현실, 원거리 스캐닝, 소형 물체 재구성, 고속 저전력 오토포커스, 이미지 세분화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동영상의 배경 블러(background blur)나 움직이는 장면의 사진과 같은 효과는 후처리할 필요 없이 주변 조명 조건에 상관없이 사용 가능하다. 또한 근거리의 해상도를 떨어트리지 않으면서 최대 10미터 거리까지 고품질 3D 깊이 데이터를 포착할 수 있어 원활한 증강 현실 경험을 달성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반도체   #보안   #센서   #임베디드   #자동차   #IoT  

  •  홈페이지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