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라이트 네트웍스, 신속한 게임 서비스 위해 게임온에 CDN 제공

  • 2020-06-01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라임라이트 네트웍스(지사장 이형근)는 일본 최대의 온라인 게임 퍼블리싱 기업인 ‘게임온(GameOn)의 안전하고 신속한 게임 서비스를 위해 CDN 및 오리진 스토리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게임온(GameOn)은 지난 2001년에 설립된 일본 최대의 온라인 게임 퍼블리싱 기업으로서, 도쿄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고객들이 PC, 스마트폰, 태블릿에서 실행할 수 있는 온라인 게임을 제공한다.

게임온(GameOn)은 사용자들이 게임이 느려지는 지연 시간을 최소화하여 높은 몰입감을 제공하는 온라인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가장 높은 품질의 안정적인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고성능 및 유연한 확장이 가능한 콘텐츠 전송 인프라 도입을 고려하게 되었다.

이에 게임온은 게임이 실행되는 모든 기기에서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벤더의 CDN을 함께 사용하여 트래픽 폭증 시에도 상호 보완을 통해 최고의 성능을 확보하고, 다운타임을 제거할 수 있는 ‘멀티-CDN 전략’을 구현하기 위해 핵심적인 기반 인프라로 ‘라임라이트 CDN’을 채택했다.

라임라이트 CDN은 이미지, 텍스트, 비디오 등과 같은 정적인 콘텐츠뿐만 아니라, 각 사용자에 따라 달라지는 동적인 콘텐츠의 전송 속도를 높여주어, 가장 빠른 사용자 서비스를 일관되게 제공한다. 특히 라임라이트는 세계 최대 사설 네트워크 망을 운영하고 있어, 글로벌한 이벤트에도 트래픽 폭증으로 인한 지연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는 용량 및 전송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코리아 이형근 지사장은 “게임 그래픽 화질이 향상되고, 새로운 게임이 지속적으로 출시되면서 전송해야 하는 파일 크기가 증가하고 있지만, 사용자들은 여전히 지연 시간 없는 신속한 다운로드를 기대한다. 라임라이트는 게임온이 고화질 게임 콘텐츠 전송과 새로운 온라인 게임 출시로 인한 트래픽 급증 등을 원활히 처리했으며, 향후에도 비즈니스의 지속 성장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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