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듀얼소켓 성능 제공하는 단일 소켓 서버 출시
  • 2019-08-09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대용량 스토리지, 더 우수한 프로세싱 및 그래픽 기능을 제공
엣지 및 가상환경에서 영상 보안 및 기타 주요 응용프로그램 강화


레노버(Lenovo)가 7일 단일 소켓 서버인 레노버 씽크시스템(Lenovo ThinkSystem) SR635 및 SR655 서버 플랫폼을 공개했다.

기업은 적은 비용으로 많은 작업을 수행해야 하기 때문에 새로운 레노버 솔루션은 단일 소켓 가격으로 듀얼 소켓 서버의 성능을 제공한다. 레노버의 광범위한 서버 포트폴리오에 추가된 이 제품들은 차세대 AMD EPYC™ 7002 시리즈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한다.

또한 영상 보안,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및 네트워크 인텔리전스 등 끊임없이 변화하는 고객들의 데이터 집약적인 작업처리를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으며 가상 및 엣지 환경도 지원한다. 그 결과 간편한 확장성과 처리량 및 보안의 균형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고객을 위해 성능과 효율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솔루션이 개발됐다.

더그 피셔(Doug Fisher) 레노버 데이터센터 그룹(Lenovo Data Center Group) 최고운영책임자 겸 사업부 수석부사장은 “고객사의 지능형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한 레노버의 끊임없는 혁신 추구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데이터센터로 부상하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었다”며 “레노버는 현재 새롭고 완전히 최적화된 솔루션을 통해 AMD 관계를 확장함으로써 고객들이 복잡하고 데이터 집약적인 작업처리를 해결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비교할 수 없는 종단 간 보안을 제공하는 동시에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하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조직들은 빠듯한 예산으로 사업 우선순위를 정하느라 고심한다. 레노버가 새롭게 출시한 씽크시스템 SR635와 SR655 서버 플랫폼을 통해 고객들은 더 적은 서버로 더 많은 작업을 처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잠재적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구매금액을 최대 73%까지 절감할 수 있으며 사용자들은 증가하는 작업처리를 보다 효율적으로 가속할 수 있다.

또한 고객들은 총소유비용(TCO)을 최대 46%까지 절감할 수 있다. 작업처리 효율성과 TCO 절감 효과를 뒷받침하는 또 다른 근거로 두 건의 에너지 효율 관련 기록을 포함해 씽크시스템 SR635 및 SR655 서버의 세계 기록 16건을 들 수 있다. 이러한 모든 장점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성능 대비 우수한 가격경쟁력이다.

레노버 씽크시스템 SR635 및 SR655는 더 많은 처리량, 짧은 대기시간, 더 높은 코어밀도를 제공하며 시장에 출시된 모든 단일 소켓 중에서 가장 큰 용량의 NVMe 드라이브를 제공한다.

여기에 더해 새로운 2세대 (2nd Gen) AMD EPYC™ 프로세서 기반 시스템은 추가적인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는 확실한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레노버는 고객들에게 vSAN 및 기타 인증 노드를 제공할 수 있으며 향후 간편한 배치, 관리 및 확장성을 위해 씽크애자일(ThinkAgile) 소프트웨어 정의 어플라이언스를 제공할 수 있다.

스마트 시티 구현

IDC의 새로운 예측보고서에 따르면 2025년까지 416억대의 연결된 사물인터넷(IoT) 기기와 79.4제타바이트(zettabytes)의 데이터가 생성된다. 이러한 성장의 대부분은 IoT 및 영상 보안 기술에 의해 주도된다. 레노버의 새로운 솔루션은 제한된 공간에서 적은 에너지를 사용해 더 강한 컴퓨팅 기능을 발휘해야 하는 사용 사례에 특히 최적화되어 있다.

스마트 시티, 캠퍼스, 대중교통 환경에 공공의 안전을 위해 설치된 영상 보안을 예로 들 수 있다. 각 정부와 공공안전 담당 기관들은 이러한 환경을 모니터하고 잠재적 위험을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한 후 신속하게 대응해야 한다.

피벗3(Pivot3)의 소프트웨어가 장착된 레노버 씽크시스템 SR655는 동종 솔루션과 비교해 노드당 최대 33%의 더 많은 비디오카메라를 지원할 수 있는 엣지 컴퓨팅 영상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대역폭이 증가한 2세대 EPYC™ 프로세서 기반 PCIe® 4.0을 통해 고객들은 엣지에서 코어까지 더욱 빠른 데이터 전송을 경험하고 더욱 커진 스토리지 용량으로 영상을 더욱 빠르게 재생해 신속하게 확인 및 분석을 할 수 있다.

AMD 프로세서가 장착된 새로운 레노버 솔루션의 초고밀도 NVMe 구성을 통해 사용자들은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저장하고 이에 접근할 수 있다.

이 새로운 시스템은 최대 6개의 단일 또는 3개의 듀얼 GPU(그래픽 처리 장치)를 지원하기 때문에 고화질 영상을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분석할 수 있다. 새로운 AMD 프로세서와 함께 장착된 GPU는 빠른 영상 수집, 강화된 영상 분석, 개선된 머신러닝을 제공해 정부 또는 담당 기관이 관할 지역의 주민들을 더욱 잘 보호할 수 있게 해준다.

브루스 밀른(Bruce Milne) 피벗3 부사장, 최고마케팅책임자 겸 총괄 관리자는 “레노버의 품질과 탄력성, 2세대 AMD EPYC 프로세서의 획기적인 성능이 결합되어 고객들이 핵심적 구현을 이뤄내는 데 필요한 기능을 제공한다”며 “피벗3 고객들이 안전한 공항, 캠퍼스, 호텔 및 교통을 위해 지능형 인프라를 사용하는 경우가 증가하는 만큼 인프라의 보안, 탄력성, 간편한 관리가 매우 중요해지고 있다. AMD와 레노버는 우리가 이러한 것들을 모두 제공해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가상화의 가치 극대화

가상환경에서 조직들은 종종 최대 성능과 보안성 사이에서 결정을 내려야 한다. 레노버 씽크실드(ThinkShield) 솔루션과 결합된 AMD EPYC™ 7002시리즈 프로세서의 하드웨어 지원 VM 및 메모리 암호화 보안 기능은 데이터센터의 위험을 격리하고 최소화하는 가상화를 위해 추가적인 계층의 보안을 활용하고 이러한 선택의 딜레마를 해결한다.

또한 VM 암호화가 소프트웨어나 하이퍼바이저와는 반대로 하드웨어에 존재하기 때문에 시스템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상주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보안은 영상 분석과 공공 안전 시나리오에서도 매우 중요하다. 물리적 개입 스위치와 같은 새로운 기능을 통해 변조를 감지하고 예방할 수 있어 각 조직들은 레노버 보안 플랫폼에서 확신을 가지고 그들의 보안 시스템을 가동할 수 있다.

새로운 레노버 솔루션은 소켓당 최대 64코어와 향상된 성능을 통해 조직들이 서버당 더 많은 가상 기계를 호스팅하게 해주고 더욱 분산된 컴퓨팅 기능과 개선된 작업처리 효율성을 제공한다.

데이터 인텔리전스를 통한 더욱 스마트한 네트워크 공개

통신서비스제공업체(CSP) 및 기업들에 혁신적인 네트워크 인텔리전스 및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대표적인 글로벌업체인 알럿(Allot)을 포함해 많은 고객사들이 데이터 집약적인 작업을 처리하는 능력을 갖춘 이러한 시스템을 간절히 기다려왔다.

그들은 네트워크, 응용프로그램, 사용 및 보안 데이터를 실행 가능한 인텔리전스로 전환해 고객들의 네트워크를 더욱 스마트하게 만들고 그들의 사용자들을 보다 안전하게 보호해줄 수 있는 솔루션을 요구했다. 시장은 이러한 솔루션이 끊임없이 변화하는 그들의 요구를 충족하고 IT 수요의 지속적인 변화에 따라 발생하는 새로운 문제점들을 해결할 것을 요구한다.

마크 슈테이만(Mark Shteiman) 알럿 제품관리 부사장은 “레노버가 차세대 I/O와 프로세싱 기술을 통합함으로써 알럿은 더 빠르게 더 많은 네트워크 대역폭을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늘어나는 트래픽을 성능 저하 없이 대처할 수 있는 통찰력을 얻을 수 있게 됐다”며 “우리가 지원하는 통신서비스업체와 기업들은 네트워크 요청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대응해야 한다. 우리는 레노버의 씽크시스템SR635 및 SR655 서버 플랫폼 프로토타입을 점검해본 직후 큰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네트워크   #스토리지  

  •  홈페이지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