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ST파트너 품질 보장하는 MadeForSTM32™ 품질 라벨 발표
  • 2019-07-17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개발 에코시스템 ST 파트너의 제품에 대해 품질인증, 검증, 승인 보장
애플리케이션 시제품을 개발하고 생산으로 전환하도록 도와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개발 에코시스템 ST 파트너(ST Partners)의 제품에 대해 품질인증, 검증, 승인을 보장하는 MadeForSTM32™ 라벨을 발표하면서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의 시장 확대를 보다 강화한다.
 
   
이 에코시스템은 구성, 개발툴, 즉시 사용이 가능한 소프트웨어 예제와 라이브러리, 회로보드를 제공하여 애플리케이션 시제품을 개발하고 생산으로 전환하도록 도우며, 모든 스마트 사물에 내장돼 작은 전자 ‘두뇌’ 역할을 하는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설계 엔지니어들이 사용하고 있다.

현재와 미래의 디자인에 적합한 마이크로컨트롤러 제조업체를 선택할 때, 에코시스템의 품질과 효용성은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된다. ST의 STM32 제품군은 STM32 디바이스 개발에 중요한 소프트웨어 제품 및 평가보드를 제공하는 폭넓은, 앞으로도 계속 확장될 에코시스템을 이미 지원하고 있다.

ST는 고객들이 자신의 설계에 적합한 최상의 솔루션을 찾도록 지속적으로 도우면서, STM32 에코시스템 내의 ST 파트너들이 공급하는 제품을검토하고 품질을 인증하는 MadeForSTM32 프로그램을 출시한다.

ST의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 마케팅 상무인 다니엘 콜로나(Daniel Colonna)는 “ST의 새로운 MadeForSTM32 라벨은 협력업체의 에코시스템 제품에 대한 ST의 품질 및 성능 평가와 승인은 물론, 고객지원 여부에 대한 확실한 보증을 제품 설계자들에게 제공한다”라며, “자사의 에코시스템 파트너들도 이점을 누리고 있다. 승인된 제품과 문서의 MadeForSTM32 로고를 사용해 브랜딩 효과와 프로모션 기회를 얻고, ST의 기술 평가 결과를 접하면서 지속적으로 제품을 개선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고품질의 제품과 함께 STM32 에코시스템의 엄청난 확장을 도모함으로써 엔지니어와 파트너들 모두에게 유용하다”고 밝혔다.

세거(SEGGER)의 embOS 및 로우봇(RoweBots)의 UNISON RTOS 실시간 운영체제의 경우, 이미 평가가 완료되어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중 최초로 MadeForSTM32 인증을 받았다. 다른 제품들도 현재 평가 중이다.

세거의 파트너십 마케팅 매니저인 더크 아크만(Dirk Akemann)은 “세거는 ST 파트너 프로그램에 합류한 이후 MadeForSTM32 프로세스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었다”고 말하고, “세거의 실시간 운영체제 embOS는 효율성과 사용 편의성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MadeForSTM32 라벨을 통한 품질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동작의 간편성이 입증되었다. 그 결과, embOS 실시간 운영체제를 범용 STM32Cube 환경에 쉽고 간단하게 통합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로우봇의 창업자이자 CEO인 킴 로우(Kim Rowe)는 “로우봇은 오랫동안 STM32 제품을 기반으로 작업해 왔다. 자사의 UNISON RTOS는 고객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포괄적인 툴을 제공하고 있으며, UNISON SE(Software Expansion)는 무료 제공되는 ST의 STM32Cube 개발자 리소스를 보완하여 빠르고 정확하게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반도체   #부품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