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일렉트릭"산업용 IoT 기반 비즈니스 확장에 기여"
  • 2019-07-04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4일, ‘이노베이션 데이 서울 2019’ 행사 성공리 개최
산업분야 전반의 혁신적 에코스트럭처 솔루션 체험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전문 기업 슈나이더일렉트릭(한국지사 대표 김경록)이 4일, 서울 포시즌스호텔서울에서 ‘이노베이션 데이 서울 2019 (Innivation day Seoul 2019)’ 행사를 성공적으로 치렀다.  



이번 행사는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슈나이더일렉트릭의 혁신적인 디지털 기술 공유 및 에너지 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였다. 업체는 참가자들에게 기술 집약체인 ‘에코스트럭처(EcoStruxure)’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을 대표하는 개방형 시스템 아키텍처 및 플랫폼인 ‘에코스트럭처(EcoStruxure)’는 사물인터넷(IoT) 지원 및 상호 운영이 가능하며 모든 레벨에서의 혁신을 실현한다. 안정성, 신뢰성, 효율성, 지속 가능성 및 연결성에 대한 향상된 가치를 제공하며, IoT, 이동성, 감지, 클라우드, 분석 및 사이버 보안 분야에 발전된 기술력을 제공한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이노베이션 데이 서울 2019’ 에서는 배전 시스템의 모든 측면을 개선해주는 ‘EcoStruxure Power’, 스마트 빌딩 시스템 구축을 열어주는 ‘EcoStruxure Building’, 산업 자동화 분야에 전례 없는 가능성을 제공하는 ‘EcoStruxure Machine & Plant’를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슈나이더일렉트릭 코리아 김경록 대표의 ‘디지털 변화와 새로운 기회 (The Digital Evolution- Dare to Disrupt)’ 기조연설로 포문을 연 이번 행사는 오전에 고객 성공 사례 발표에 이어 오후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현재와 미래를 만나보는 3개의 트랙으로 총 21개의 세미나 세션이 진행됐다.  

기중 차단기 등 신제품 대거 공개

특히 이번 ‘이노베이션 데이 서울 2019’에서는 슈나이더일렉트릭의 디지털 부하 관리 솔루션으로 안전성과 보안 가용성을 극대화한 신제품 TeSys island와 기중차단기 Masterpact MTZ, 최첨단 로직/모션 컨트롤러 Modicon M262 그리고 프로페이스의 ST6000와 SP5000X 등의 데모 시연이 진행됐다. 

차세대 배전 제품 마스터팩트 MTZ(MasterPact™ MTZ)는 안전성, 신뢰성, 효율성, 지속가능성, 연결성을 높여 큰 가치를 선사하는 에코스트럭처 파워(EcoStruxure™ Power)의 일부로 슈나이더일렉트릭의 개방적이고 상호 운용 가능한 IoT(사물 인터넷) 시대를 위해 효율성을 높이고 지속 가능성 요구에 맞춰 조정할 수 있는 미래 대비형 기중 차단기이다.



Masterpact 시리즈에 포함된 모든 제품은 최첨단 기능을 통합하면서 전력 가동 시간과 과부하, 단락 및 절연 결함 보호에 있어 최상의 제품으로 평가 받았다. 이는 디지털화, 분산화, 친환경 연료 대체가 확산되고 있고, 배전 분야의 새로운 규정 정립이 필요한 현상황에서 최적의 가치를 갖는 제품이다. 배전분야는 현재 안전성, 사이버 보안, 신뢰성, 효율성,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솔루션에 대해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슈나이더일렉트릭은 연결성과 실시간 운영, 스마트 분석을 강화한 에코스트럭처 파워(EcoStruxure™ Power) 디지털화 제품 포트폴리오로 첨단 배전을 새롭게 정의하며 마스터팩트 MTZ 기중 차단기는 스마트 연결, 원격 모니터링, 디지털 모듈을 통한 간편한 맞춤화로 고객이 미래 배전을 준비하도록 지원한다. 마스터팩트 MTZ 기중 차단기는 스마트하고 지속 가능한 배전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다음과 같은 미래 대비형 에코스트럭처 파워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클라우드에 직접 연결하여 IIoT 지원

새로운 모디콘M262 컨트롤러는 슈나이더일렉트릭의 로직 및 모션 응용 분야를 위한 사물인터넷(IIoT) 지원 솔루션이다. 모디콘 M262 컨트롤러는 머신을 Industry 4.0 환경에 통합하거나, 머신-장치, 머신-사람, 머신-머신, 머신-플랜트, 또는 머신을 클라우드에 직접 통합할 수 있는 확장성 및 신뢰성을 갖춘 직관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플랜트 또는 클라우드와의 통신이 필요할 때 더욱 다양한 컨트롤러를 사용할 수 있으며 자재 처리, 호스팅, 포장, 식품 및 음료, 전자 제품 또는 섬유와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의 모디콘M262 컨트롤러에는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독립 내장형 이더넷 포트 2개를 통해 클라우드와 디지털 서비스에 직접 연결할 수 있으며, 사이버 보안 기능과 암호화 프로토콜이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의 모디콘 M262의 주요 이점은 첫째, 최대 5개의 일대일 독립형 이더넷 네트워크와 사이버 보안 클라우드 연결성과 둘째, 주기 시간과 통신 작업에 관계없이 까다로운 성능이 요구되는 모션 응용 분야를 충족하는 효율성과 모션 버스, 엔코더 및 터치 프로브와 같은 요청된 기능이 모두 포함되어 있어 로직 응용 분야에서는 모디콘 M262를 ‘일체형’ 모션 컨트롤러로 활용할 수도 있는 유연성, 그리고 셋째는 세이프티 솔루션이 내장되어 있어 SIL3 등의 최신 세이프티 규정을 준수하고 내장형 암호화 통신, 네트워크 분리, Achilles 인증 및 기타 사이버 보안 기능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네트워크   #모바일   #스마트팩토리   #전력   #클라우드   #IoT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