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누보톤, 최신 마이크로컨트롤러 앞세워 산업 및 IoT 보안 공략
  • 2019-04-23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국내 첫 전문 세미나에서 중점 4개 분야 소개

마이크로 컨트롤러 플랫폼 공급 업체인 누보톤 테크놀로지가 한국에서 첫 번째 세미나 행사 개최를 계기로 기자 간담회를 열었다. 

누보톤 테크놀로지의 제이슨 린 부사장은 “누보톤(Nuvoton)이라는 이름은 프랑스어 ‘Nouveau(New)와 중국 당 왕조 시대를 뜻하는 영어 ’Tang'을 합친 단어로 ‘New Tang'을 의미한다”며, “산업계 리더들에게 꼭 필요한 파트너로서 자리매김과 함께 IC 산업에서 새로운 ’당 왕조‘를 창조하겠다”고 말했다. 
 

누보톤 테크놀로지의 제이슨 린 부사장
 
누보톤은 Winbond Electronics의 로직 사업부를 분리한 스핀-오프로써 2008년 7월에 설립되었다. 활발한 R&D 활동을 통해서 700여건 이상의 특허를 보유, 매년 30건 이상의 특허를 출원하고 있다. 매출의 20% 이상을 R&D에 재투자, 매년 30개 이상의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4월 24일 “산업용 IoT/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 세미나 및 제품 발표회”에서 주로 소개한 제품들이 이 회사의 주력 제품들이다. 누보톤은 최근 출시한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들을 기반으로 산업 제어, 저전력 애플리케이션, IoT 보안,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이라는 4개 분야의 애플리케이션을 간담회에서도 중점 소개했다.  

산업 제어 애플리케이션은 공장 원격 데이터 수집, 환경 모니터링, 스마트 숫자 인식, 인터랙티브 HMI 솔루션을 포함하며, 저전력 애플리케이션은 전자식 락과 전자식 가격 표시기를 포함한다. 또 IoT 보안은 USB FIDO 키와 지문 보안 IoT 도어락 등을 시장으로 하며,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은 온도 감지 고속 블렌더와 인터랙티브 전원 콘센트이 대상이다.

Arm 인증으로 IoT 보안 시장에 포커스

누보톤은 8051, Cortex®-M0/M4/M23, ARM9 코어를 채택한 1백종 이상의 새로운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을 올해 출시할 예정이다. 새롭게 출시되는 MS51, ML51, M031, NUC029, M2351, NUC980 시리즈는 8비트~32비트 코어, 23MHz~400MHz 시스템 주파수, 8KB~512KB 플래시, 10핀~216핀 패키지로 이루어진 다양한 구성의 제품을 포함한다. 그 밖에도 낮은 전력 소모, 5V 산업용, USB, 암호화, 높은 보안 수준이 특징이다. 
 
한국 비즈니스 개발 대표, 안정모 지사장

한국 비즈니스 개발 대표, 안정모 지사장은 “누보톤은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지원하고 제품들 간의 핀 호환이 가능하므로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적합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개발 작업과 업그레이드를 쉽게 한다”고 말했다. 

누보톤은 특히, Arm PSA Level 1 인증을 취득한 NuMicro M2351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앞세워 IoT 보안 시장에 포커스를 맞춘다. 안 지사장은 “FIDO 지원 USB 플래시 메모리 드라이브는 NuMicro M2351 마이크로컨트롤러와 SunASIC 지문 센서 모듈의 이중 보안 기능을 사용하며 U2F(Universal 2nd Factor) 프로토콜을 충족한다. 이는 신원 확인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반도체   #부품   #스마트팩토리   #IoT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