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Product] 아나로그디바이스가 추천하는 요즘 핫한 제품
  • 2019-02-08
  • 아나로그디바이스


 핵심제품 1 
AD242x 시리즈, 유연성이 더욱 강화된 자동차용 A2B 트랜시버




아나로그디바이스(지사장 홍사곽)의 자동차용 오디오버스(automotive audio bus, A2B®) 트랜시버 신제품 3종은 가장 까다로운 EMC(electromagnetic compatibility) 요건에 대해서도 시스템 레벨 성능을 맞춤화 할 수 있도록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새로운 AD242x 제품군은 송신 전력 레벨을 설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개발자는 다기능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핵심 설계 기준인 특정 OEM EMC 요건을 충족할 수 있도록 시스템 성능을 맞출 수 있다.

또한 이 트랜시버는 마이크 연결과 관련된 다양한 활용 사례들을 지원하며, 오디오 및 제어 데이터, 클럭, 전력을 모두 하나의 비차폐 연선(unshielded twisted-pair, UTP)을 통해 전송이 가능해 차량 내 복잡한 케이블 연결을 간소화 할 수 있다. 이러한 특징들 덕분에 신제품은 시스템 비용을 대폭 절감하며 노면잡음 제거(road noise cancellation), 차량내 통신, 자율 주행 등 새롭게 부상하는 멀티 마이크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다. 새로운 AD2426W, AD2427W, AD2428W 디바이스는 같은 제품군에 속하는 기존 모델들과 완벽하게 핀 호환이 가능해 업그레이드가 간편하고 제품 출시도 가속화할 수 있다.

차세대 오디오 및 음성 애플리케이션 조건 충족

ADI의 A2B 기술은 지연에 민감한 차세대 오디오 및 음성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엄격한 성능 요건을 충족할 수 있도록, 결정적이고 확장이 가능하며 비용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핀 호환 가능한 A2B 트랜시버는 시스템 레벨의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추가적인 기능을 제공하도록 핵심 A2B 기능이 더욱 확대되어, 특히 마이크로폰 어레이 애플리케이션에서 이를 활용할 수 있다. 새로운 AD242x 디바이스는 최대 4개의 PDM 마이크로폰에서부터 빔 포밍 또는 그밖에 다른 로컬 데이터 프로세싱을 위한 로컬 I2S 포트까지 데이터 라우팅이 가능하다.

이 외에 다른 많은 향상된 기능과 성능 덕분에 AD242x는 최대 4개의 PDM 마이크 입력과 함께 추가적인 I2S 오디오 스트림을 동시에 수신할수 있으며, 진보한 마이크 연결이 필요한 활용 사례들을 해결할 수 있다.

AD2426W, AD2427W, AD2428W는 자동차 EMC, EMI, ESD 관련 모든 요건에 대응하고, AEC-Q100 표준을 완벽하게 충족하며, -40℃~+105℃의 보다 확장된 자동차 온도 범위에서 동작이 가능하다.



 핵심제품 2 
C2B 트랜시버, "HD 비디오 전송, 기존 차량용 케이블과 커넥터를 이용한다고!"




아나로그디바이스의 새로운 트랜시버 제품군은 기존 UTP 케이블과 비차폐커넥터를 통해 HD(high-definition) 비디오 전송이 가능하다.

이로써 OEM들은 기존 저해상도 카메라에서 HD 카메라로 손쉽게 업그레이드하고, 오늘날의 차량용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이 요구하는 탁월한 해상도와 이미지 품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새로운 ADV7990/ADV7991 트랜스미터, ADV7380/ADV7381 리시버는 ADI의 차량용 카메라 버스(C2B™) 기술을 기반으로 차량내 케이블 하네스의 무게와 크기, 비용을 크게 줄여줄 뿐 아니라, 다른 자동차용 링크 솔루션에 비해 케이블 배선 상의 제약도 완화해준다.

C2B 트랜시버는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용으로 특별히 설계된 제품이다. 이는 차폐되지 않은 인프라에서도 최고의 화질을 지원할 뿐 아니라 EMC, EMI, ESD 강건성에 대한 엄격한 의무규정들을 완벽하게 준수하는 온칩 EMC/EMI 완화 기술들도 채택하고 있음을 뜻한다. 이 혁신적인 케이블 보상 설계는 최대 30m의 전송범위 내에 인라인 커넥터를 여러 개 구성하여 최대 2메가픽셀의 30 프레임 또는 1메가픽셀의 60 프레임 해상도를 구현할 수 있다.

가성비가 매우 뛰어난 검증된 솔루션

덴소(Denso Corp.) 콕핏 시스템 사업유닛의 선행하드웨어 개발부를 총괄하는 모토키 카나모리(Motoki Kanamori) 제너럴 매니저는 “C2B는 가성비가 매우 뛰어난 검증된 솔루션으로서, 시장의 주류인 저해상 NTSC에서 고해상 카메라로 매끄럽게 옮겨갈 수 있게 해주며, 케이블 하네스 비용과 무게를 줄이는 데 있어서 자동차 메이커에게 상당한 이점을 제공한다”며, “아나로그디바이스와 협력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 덴소는 ADI의 C2B 기술을 활용하여 우리의 확장 가능한 카메라 및 비디오 연결 솔루션을 전체 차량용 라인업에 적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ADV7990/91 및 ADV7380/81 트랜시버는 비압축 전송이 가능하다는 것과 지연 시간이 무시해도 될 정도로 낮은 것이 특징이다. 양방향 제어 채널은 동일한 케이블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를 위한 별도의 비용을 지출할 필요가 없다. 이들 신제품은 75MHz 픽셀레이트(75MHz Y, 75MHz C)의 ‘프로즌 프레임(frozen frame, 일종의 정지 화면)’ 감지 기능을 지원하며, 양방향 제어기능은 I2C, 인터럽트/상태정보(interrupt/status) 및 GPIO를 지원한다.



 핵심제품 3 
ADRV9009, "200MHz 대역폭 RF 트랜시버, 모든 작업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아나로그디바이스는 업계에서 가장 넓은 대역폭의 RF 트랜시버 신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이 신제품을 사용하면 5G 사업 전개 가속화와 2G/3G/4G 커버리지 유지, 위상 배열 레이더 설계 간소화 작업 모두를 하나의 RF 플랫폼 상에서 처리할 수 있다. ADRV9009 RF 트랜시버는 이전 세대 제품의 2배인 200MHz의 대역폭을 제공하고 약 20개의 부품들을 대체할 수 있으며, 전력 소비는 절반으로, 패키지 크기는 60%까지 줄일 수 있다.

이처럼 업계 선도적인 성능과 줄어든 크기, 무게, 전력 소비(SWaP) 덕분에 ADRV9009 트랜시버는 새로운 5G 무선 인프라 장비, 항공 및 방산 시스템의 엄격한 안테나 밀도요건과 더 커진 네트워크 용량에 대한 요구 조건을 충족시킨다.

ADRV9009는 기존의 모든 이동통신 표준을 지원하는 업계 최초의 RF 트랜시버이다. 신제품은 75MHz ~ 6GHz 범위 내에서 주파수 조정이 가능해 2G/3G/4G/5G 이동통신 서비스를 모두 지원할 수 있다. 따라서 이동통신장비 제조회사가 모든 이동통신 기술의 주파수 대역과 전력 요건을 단 한개의 컴팩트한 RF 설계로 대응할 수 있게 해준다. 그 결과, 시스템 설계 기간을 종전의 절반 수준으로 줄일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중대역, 다중표준 통신 장비의 설치 및 유지관리도 간소화 할 수 있다.

규모가 큰 5G MIMO 장비의 RF 채널 요구도 ‘거뜬’

넓은 대역폭과 적은 소비 전력, 작은 폼팩터가 특징인 ADRV9009를 사용하면 규모가 큰 5G MIMO 장비의 점점 더 늘어나는 RF 채널 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다. 새로운 RF 트랜시버는 이동통신과 사물인터넷(IoT) 네트워크 필드테스트에 필요한 실험실 수준의 휴대형 5G 시험 및 측정기기 설계에도 활용할 수 있는 싱글칩 TDD 솔루션이다.

항공 및 방위산업 시스템 설계의 경우, ADRV9009는 군용 통신과 신호 정보 같은 광대역 및 협대역 애플리케이션 양쪽 모두의 고성능 요건을 충족한다. 또한 이 새로운 RF 트랜시버 플랫폼은 향상된 링크 보안성과 스펙트럼 효율성을 위한 빠른 주파수 호핑이 특징이다.

첨단 이동통신 및 위상 배열 레이더 시스템 설계 시, ADRV9009는 국부 발진기(local oscillator, LO) 동기화 기능을 온칩(on-chip) 형태로 처리하기 때문에 외장형 LO를 사용할 필요가 없어 디지털 빔포밍 설계를 간소화한다.


 핵심제품 4 
플러그앤플레이 안테나 칩, 덩치 큰 안테나 플랫폼을 컴팩트한 전자식 반도체 솔루션으로




아나로그디바이스의 능동형 안테나 빔포밍 칩 신제품 ADAR1000은 사용이 편리하고 통합 수준도 매우 높은 솔루션이다.
이 칩을 사용하여, 설계자는 위상 배열 레이더 및 통신 시스템에 사용되는 덩치가 크고 기계적으로 조향해야 하는 안테나 플랫폼을 컴팩트한 전자식 반도체 솔루션으로 신속하게 대체할 수 있다.

ADAR1000 칩은 방산, 감시, 항공 관제, 통신, 기상 관측용 위상 배열 레이더 시스템의 설계를 간소화할 뿐 아니라 시스템의 크기와 무게, 전력 소비도 크게 줄인다. 항공 시스템 설계자의 경우, ADAR1000을 이용하면 기존 레이더 시스템보다 높이를 크게 낮출 수 있는 평판 안테나 어레이를 구현할 수 있으며, 항공기 설계를 더 작고 가볍게 만들 수 있다.

새로운 ADAR1000은 플러그앤플레이 방식이기 때문에, 설계자가 RF 관련 경험이 부족하거나 전혀 없어도 자신이 설계하는 레이더 시스템의 성능과 동작 수명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게 해준다.

방대한 RF 포트폴리오와 설계 패키징 전문성 결합

4채널 능동형 안테나 빔포밍 칩인 ADAR1000 은 안테나 위상 이득 조정 및 디지털 제어에 필요한 12개의 디스크리트 소자들을 대체한다. 이 IC는 X대역과 Ku 대역에서의 시분할 이중화(time division duplexing, TDD)를 지원한다. 이 칩은 송신/수신 스위치를 내장하는데 이는 공통 포트를 선택할때 사용되며 송신을 위한 입력 데이터를 선택하거나 수신을 한 출력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게 해 준다. 4쌍의 송신 및 수신 채널들은 채널별로 이득 및 위상 설정을 독립적으로 할 수 있다.

ADAR1000은 최소한의 외부 회로를 이용해 모든 외부 송신/수신 모듈 펄싱을 직접 제어할 수 있도록 설정이 가능하다. 모든 설정 사항들은 이득 위상상태 및 송신/수신 모듈 설정에 보다 빨리 접근할 수 있도록 빌트인 메모리에 담아둘 수 있다. ADAR1000은 확장가능한 빌딩 블럭을 제공하기 때문에, 설계자는 다양한 외부 협력사들의 설계 지원을 받지않고도 차세대 레이더 및 통신 시스템을 위한 능동형 안테나 위상 배열을 신속히 구현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본 기사의 전문은 PDF문서로 제공합니다. (로그인필요)
다운로드한 PDF문서를 웹사이트, 카페, 블로그등을 통해 재배포하는 것을 금합니다. (비상업적 용도 포함)
 PDF 원문보기

#디스플레이   #모바일   #반도체   #부품   #자동차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