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모터 제어 설계 간소화하는 단일 칩 드라이버 발표
  • 2018-09-04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STSPIN 모터 드라이버, 저전력 및 중간급 전력 애플리케이션 설계에 적합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7V ~ 45V 범위의 저전력 및 중간급 전력의 모터 제어 설계를 간소화하는 단일 칩 드라이버 STSPIN830 및 STSPIN840를 출시했다.

이 드라이버는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의료 기술 및 가전 제품을 위해 유연한 제어 로직과 낮은 RDS(ON)의 전원 스위치를 갖추고 있다.

 

3상 브러시리스(brushless) DC 모터를 구동하는 STSPIN830은 사용자가 직접 U, V, W PWM(Pulse-Width Modulated) 입력을 통해 통합 전원 스테이지의 3개의 하프 브리지(Half Bridge)를 제어할 수 있는 모드 설정 핀을 갖추고 있으며, 각 게이트에 신호를 개별적으로 적용하게 하여 제어 유연성을 더욱 높였다. 각 인버터 레그(Inverter Leg)를 위한 전용 감지 핀은FOC(Field-Oriented Control)용으로 3개의 션트(Three-Shunt) 또는 단일 션트 전류 감지 설정을 간소화해준다.

STSPIN840은 이미 잘 알려진 ST의 검증된 병렬 개념을 활용하여 2개의 브러시 DC 모터와 하나의 대형 모터를 구동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통합 풀 브리지(Full Bridge)를 2개의 브리지로 구성하거나 두 세트의 MOSFET을 병렬로 사용해 단일 브리지를 구성함으로써 낮은 RDS(ON) 및 높은 전류 정격을 제공할 수 있다.

두 드라이버 모두 오프-타임을 조정할 수 있는 PWM 전류 제어 회로와 전력소모를 절감해주는 편리한 절전 핀을 비롯해 견고하고 안정적인 드라이브를 구현하도록 비-소산(Non-Dissipative) 과전류 보호 및 단락회로 보호, ULVO(Undervoltage Lockout), 과열 차단, 인터로킹(Interlocking) 등의 보호회로처럼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각 디바이스의 통합 전원 스테이지에는 RDS(ON)이 500mΩ에 불과한 ST의 독보적인 MOSFET이 내장되어 높은 효율성과 경제성을 모두 제공한다. STSPIN840에서 출력 브리지를 개별적으로 또는 병렬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은 다양한 모터 애플리케이션에서 재료비를 절감하게 해준다.

높은 기능 통합성과 유연성을 갖춘 이 드라이버는 산업 및 로봇, 의료, 빌딩자동화, 사무장비 애플리케이션에서 보다 컴팩트하고 비용 효율적인 제어를 실현한다. STSPIN830은 공장 자동화 단말장치 및 가전, 소형 펌프, 그리고 컴퓨터나 범용 냉각장치를 위한 팬에 이상적이다. STSPIN840은 ATM 및 금전처리기, 다축 스테이지 조명 메커니즘, 감열식 인쇄기, 섬유기계 및 재봉틀, 자동판매기를 타깃으로 한다.

STSPIN830 및 STSPIN840 모두 4 x 4mm QFN 디바이스로 현재 생산 중이다. 두 제품의 가격은 1,000개 주문 시 1.25달러에서 시작한다.

STM32 개방형 개발 환경(Open Development Environment)을 이용해 제품의 평가를 용이하게 하고, 기능 프로토타입을 구현할 수 있도록 2개의 STM32 누클레오(Nucleo) 확장 보드가 제공된다. STSPIN830을 위한 X-NUCLEO-IHM16M1와 STSPIN840을 위한 X-NUCLEO-IHM15A1의 가격은 둘 다 16달러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반도체   #부품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