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힌, 리미니스트리트를 통해 상당한 비용 절감 효과 거둬
  • 2018-07-16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리미니스트리트, ‘게이힌’에 오라클 ERP ‘EBS’ 유지 보수 서비스 제공
ERP 시스템 유지 및 미래 혁신을 위한 준비 가능


리미니스트리트는 ‘게이힌(Keihin Corporation)’이 오라클 ERP인 ‘오라클 EBS(Oracle E-Business Suite)’ 지원을 위해 자사 유지 보수 서비스를 채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게이힌은 오라클 EBS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보다 포괄적이고 반응적인 서비스를 받게 되었으며, 전환 날짜부터 최소 15 년간 불필요한 업그레이드 없이도 추가 사용자 개발 코드 대한 지원을 보장받게 되었다.

게이힌은 크게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받는 것은 물론, 연간 지원 비용의 50 %를 즉시 절감할 수 있으며, 이처럼 매년 수천만 엔에 달하는 비용을 절감함으로써 향후 클라우드 환경 개발과 같은 IT 계획에 재투자할 수 있게 되었다.
 
게이힌은 핵심 비즈니스를 운영하는데 오라클 EBS 시스템에 크게 의존하고 있으며, 10년 이상 비즈니스 운영에 최적화되고 안정된 시스템으로서 EBS를 사용해왔다.
 
그러나 소프트웨어 공급업체가 제공하는 유지보수 서비스에 대한 여러 문제에 직면하기 시작했다. 게이힌은 기존 애플리케이션 공급업체가 추가 사용자 개발 코드를 지원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이슈 발생시 지원 반응이 늦고, 해결 서비스가 전반적으로 저하되고 있다는 점을 인식하게 되었다. 게이힌은 매년 더 많은 유지보수 비용을 지불했으며, 단지 지원을 받기 위해 수억 엔이 드는 업그레이드를 강요받았다.

결국 게이힌은 다른 옵션을 검토하게 되었으며, 최종적으로 리미니 스트리트를 채택했다. 이를 통해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최적화시킬 수 있게 되었으며, 불필요한 업그레이드없이 서비스 및 추가 개발 코드를 원활히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다.

리미니 스트리트 채택 전에 게이힌은 리미니 스트리트 엔지니어의 기술과 빠른 반응성에 대해 만장일치로 칭찬하던 여러 고객들을 직접 방문해 인터뷰했다. 또한, 평가 과정에서 리미니 스트리트는 이전에는 해결할 수 없었던 특정한 지원 문제를 원활히 해결했으며, 그 결과 제안 프로세스가 빠르게 진행될 수 있었다.
 
게이힌은 문제 발생시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전문 엔지니어와 직접 협업하기를 원했는데, 리미니 스트리트의 서비스는 이와 같은 게이힌의 요구사항을 충족시켰으며, 기존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와는 매우 다른 접근방식을 보여주었다.
 
모든 리미니스트리트 고객과 마찬가지로 게이힌은 평균 15 년의 경험을 보유한 선임급 PSE(기업전담전문엔지니어)를 배정받았다. 리미니 스트리트는 중요한 이슈에 대해 15분 이내 응답 시간을 보장하며, 모든 이슈에 연중무휴 로컬 엔지니어와 협의할 수 있다.
 
리미니 스트리트 일본 총괄 매니저인 요리오 와키사카는 “리미니 스트리트의 지원을 통해 게이힌은 최소 15 년간 애드온 시스템으로 오라클 EBS 애플리케이션의 가치를 확장할 수 있으며, 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보다 전략적인 프로젝트에 내부 리소스를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게이힌은 자사 서비스 채택을 통한 비용 절감으로 새로운 기술 개발에 더욱 매진하고, 기존의 리소스를 클라우드 인프라 전략 계획과 같은 향후 혁신 계획으로 전환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소프트웨어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