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gol, 최대 대역폭 제공하는 실시간 스펙트럼분석기 발표
  • 2018-05-17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RSA5000, 최대 실시간 대역폭은 40MHz로 7.45us POI 가능
주파수 마스크 트리거(FMT) 사용하여 대상의 신호 분리 관측


Rigol Technology는 실시간 스펙트럼분석기(Real time Spectrum Analyzer)를 출시하였다.  

이 분석기의 최대 실시간 대역폭은 40MHz로 7.45us POI가 가능하며 주파수 마스크 트리거(FMT)를 사용하여 측정하고자 하는 대상의 신호를 분리 관측할 수 있다.


주파수 호핑, 채널 충돌, 스펙트럼 간섭과 같은 복잡한 RF 환경에서 신속하게 신호를 포착하고 식별 분석 가능하며, 송신기 및 위상 고정 루프(PLL) 기능, 파라미터 및 안테나, 증폭기, 필터, 믹서 특성 등을 분석하는데 유용하다.

주파수 대역은 3.2GHz와 6.5GHz 대역의 모델이 있으며 트래킹 생성기(Tracking Generator)가 장착된 모델도 선택할 수 있다. 1ms Full Span sweep 속도로 신속한 신호 포착이 가능하며 Phase Noise는 -108dBc/Hz , Min RBW(1Hz)이다.
 

 
사용자 인터페이스도 편리하다. 화면은 10.1 인치 터치스크린을 채용하였으며, USB 키보드와 마우스 사용이 가능하며 키보드와 노브 동작이 가능하다.
 
또한 HDMI  출력이 가능하며 USB와 LAN 인터페이스를 기본으로 장착한다. 실시간 측정을 위하여 7가지(Normal , Density , Spectrogram, Density & Spectrogram, Power vs Time(PvT), PvT & Spectrum, PvT and Spectrogram) 모드 기능을 두었다
      

EMI Pre Compliance 테스트를 위하여 PC 소프트웨어 옵션으로 사용하여 방사, 전도, 내성 시험 등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고급 측정키트를 사용하여 TOI 혹은 3차 인터셉트를 자동으로 분석하여 증폭기나 믹서 등 설계 개선 및 검증하는데 아주 유용하다.

문의: (주)테스트링크 02.2107.8677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계측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