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Z 컨소시엄, 웹사이트에 핵심 설명서 1.0 공개 발표
  • 2018-02-19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고속, 저지연성, 데이터 및 장치에 대한 메모리 세만틱 접근 서비스 제공

Gen-Z 컨소시엄(Gen-Z Consortium)이 웹사이트에서 Gen-Z 핵심 설명서 1.0(Gen-Z Core Specification 1.0)을 공개했다고 13일 발표했다.

Gen-Z 컨소시엄은 고속, 저지연성, 데이터 및 장치에 대한 메모리 세만틱 접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계된 개방형 표준 상호연결성을 개발하는 조직이다.

Gen-Z 핵심 설명서 1.0을 통해 실리콘 공급업체와 IP 개발업체들은 Gen-Z 기술 솔루션을 지원하는 제품 개발을 시작할 수 있다. Gen-Z의 메모리 센트릭 표준 기반 접근 방식은 데이터 센터로 들어오는 엄청난 량의 정보를 수용 및 분석할 수 있는 개방형의 신뢰할 수 있고 유연하며 안정적인 고성능 아키텍처를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춘다.

Gen-Z의 사장 커티스 보우먼(Kurtis Bowman)은 “2017년에 회원수가 크게 늘어 현재 총 50개사가 넘는다”며 “고심해서 만든 최초의 핵심 설명서를 발표하게 되어 자랑스럽다”며 “실리콘 개발업체들이 Gen-Z 기술을 자기네 제품에 구현하기 시작하고 생태계가 커짐에 따라 우리도 2018년에 큰 성과를 거둘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Gen-Z 기술은 광범위한 신규 스토리지 클래스 메모리 미디어와 가속 장치를 지원하고 새로운 하이브리드 및 메모리 센트릭 컴퓨팅 기술을 특징으로 하며 매우 효율적이고 최적화된 성능을 지닌 솔루션 스택을 사용한다. Gen-Z는 메모리 미디어 독립성, 고대역폭, 저지연성을 특징으로 하므로 노드 레벨에서 랙 스케일까지 양단간의 안정적인 연결성을 위한 고급 업무 처리 및 기술을 구현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네트워크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