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QFN 패키지로 제공되는 5출력 디지털 전압 레귤레이터 출시
  • 2017-11-09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FPGA, ASIC 및 여타 멀티-레일 파워 시스템에 적합한 5출력 POL(point-of-load) 디지털 전압 레귤레이터 IRPS5401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컴팩트한 7mm x 7mm 56핀 QFN 패키지로 제공되는 고집적 PMIC 솔루션 IRPS5401은 단일 디바이스로 다수의 레귤레이터를 대체할 수 있다. 따라서 현재 및 미래의 고밀도 ASIC 및 FPGA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다. 그 밖에도 CPU 멀티- 레일 시스템, 임베디드 컴퓨팅 시스템, 통신 및 스토리지 시스템에도 적합하다.

  

IRPS5401은 Avnet의 UltraZed SOM(system on a module)의 핵심 부품으로 채택되었다. IRPS5401은 컴팩트한 패키지에 실시간 모니터링과 제어를 할 수 있는 PMBus 통신을 결합함으로써 UltraZed에 최적화된 전원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Avnet의 전원 부문 글로벌 테크니컬 마케팅 엔지니어인 크리스 암만(Chris Ammann)은 “뛰어난 전력 밀도를 제공하는 고집적 IRPS5401을 2개 사용하여 포괄적인 기능의 UltraZed SOM(System-on-Module)을 구현할 수 있었다. 풋프린트가 명함 크기인 SOM이 소프트웨어로 완벽하게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는 10개의 레일을 제공한다” 고 말했다.

대부분의 PMIC가 5V만으로 동작하는 것과 비교해서, IRPS5401은 5V~12V의 싱글 레일을 사용해서 동작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그리고 하나의 500mA LDO 출력과 4개의 구성가능 스위칭 레귤레이터 출력(2A 2개, 4A 2개)을 제공한다. 이와 같은 출력들을 사용해서 코어, 메모리, I/O 전압에 필요한 레일들을 제공할 수 있다. 전압 출력 범위는 레귤레이터 A부터 D까지는 0.5V~3.6V이고, LDO는 0.25V~5.1V이다.

스위칭 레귤레이터 A는 외부 전원 스테이지와 결합하면 최대 50A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스위칭 레귤레이터 C와 D를 리플이 낮은 2위상 구성으로 결합하면 8A를 제공할 수 있다. 이들 출력을 사용해서 전압 시퀀싱을 포함해서 10W부터 50W에 이르는 대부분 FPGA 및 ASIC의 전원 요구를 충족한다. 또한 산업 표준 PMBus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상태 모니터링과 텔레메트리를 위한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PMBus를 통해서 5mV 간격으로 출력 전압들을 구성할 수 있다.

공급

IRPS5401은 현재 공급 중이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infineon.com/irps5401, www.infineon.com/xilinx, www.infineon.com/altera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반도체   #부품  

  •  홈페이지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